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발표자 3분스피치(유대, 인연)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발표자 3분스피치(유대, 인연)

사람과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 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평생 살면서 힘들 때 언제라도 달려와줄 친구를 3명만 두어도 성공한 인생 이라는 말을 100번도 넘게 들으며 자랐을 것 입니다.
내가 언제라도 믿고 의지할 수 있고 어떠한 순간에도 내 편이 돼줄 친구.
그들은 내 삶의 큰 힘이자 위안이며 피난처입니다.y
친구들 사이의 우정을 강조하는 또래 문화는 나이가 듦에 따라 어느새 인맥을 강조하는 패거리 문화로 확장되곤 합니다.
학창시절부터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늘 정해두고 밥을 같이 먹는 친구들이 있고 서로의 생일을 챙겨주는 또래 집단이 있기 마련입니다.
버젓한 또래집단 하나에 속하지 못하면, 굳이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지 않더라도 왕따가 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적적한 마음을 감출수가 없지요.y
사회에 나가서도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y
정기적으로 식사를 같이 하고 술 한 잔씩 걸치는 친구들이 있는가 하면, 서로의 경조사를 챙기는 지인들이 있지요.y
사람들은 절친한 유대관계에 대해서는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면서도 약한 유대관계에는 무관심 합니다.
사실 나만 아는 이 시대에 절친한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이 벅찬데 약한 유대관계까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무리라는 생각 입니다.
다시 말해 그냥 아는 사이들에 대해서는 별로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아십니까.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 일자리를 찾는 사람은 전체 응답자의 56%였는데, 이들 중 자주 만나는 친구로부터 일자리 정보를 얻었다는 사람은 17%뿐이었습니다.
55%의 사람들은 가끔 만나는 사람에게서 일자리 정보를 얻었으며, 아주 드물게 만나는 사람에게 정보를 얻었다는 사람도 28%나 되었습니다.
외부 세계와 의사소통을 하고 정보를 주고받는 데 약한 유대관계가 결정적인 구실을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y
또한, 미국의 한 신문에서 내 인생을 뒤바꾼 한 사람을 조사해보니, 10위권 이내에 언급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와 별로 가깝지 않은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은 나와 같은 세계에 사는 친구보다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이 제공해줄 확률이 높다는 것 입니다.y
현대인들 모두 사람에 대한 갈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서적으로 외롭고 의지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태반입니다.y
분명 그 사람들 중 나는 아닐 것이라고 확신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y
절친한 유대관계이던, 약한 유대관계이던지 오고가는 사람들과의 인연을 모두 소중히 여기시길 바랍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