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회사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아침식사)

3분스피치_회사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아침식사)

아침을 드세요.
아침밥을 잘 챙겨 먹어야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침밥을 꼬박꼬박 먹으면 인생이 달라진다.등의 주장은 뇌의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볼 때 근거 있는 이야기 입니다.y
우리 몸의 생체시계는 알아서 기상준비를 하곤 합니다.
신호를 보내 대사 율을 높이고 혈당을 끌어모아 에너지를 확보하느라 바쁘기만 합니다.
하지만 전날 저녁밥으로 들어온 열량은 밤새 써버린 상태, 자는 동안에도 몸은 신진대사를 하기 때문 이지요.
아침에 진짜 배고픈 것은 뇌입니다.y
머리로 피가 올라가는 힘이 달리면 저혈압이나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빈혈이 생겨 안색도 나빠집니다.y
아침을 먹었다는 신호가 없으니 대장의 연동운동도 약해져 변비에 걸리기 십상 입니다.
오전 내내 노곤하고, 점심은 허겁지겁 과식을 하고, 그 다음에는 비몽사몽 식곤증에 빠집니다.
허기진 배는 빨리 영양을 흡수하려고 달고 기름진 음식을 찾게 마련이겠지요.
하루 종일 허기를 느끼기 때문에 불규칙한 군것질에도 쉽게 빠져 과식, 편식, 폭식, 군것질의 뒤끝은 비만과 각종 성인병.체력이 떨어지고 성격도 변합니다.
자, 이래도 아침을 거르시겠습니까.y
공부도 일도 제대로 못하고 인간관계마저 빈약해지기 쉬울 텐데 그래도 나는 귀차니즘이라고 아침을 포기하겠습니까.y
아침에 식욕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겠지요.
늦게 자고 깊은 수면을 못한 탓 입니다.
아침이면 입이 깔깔하다고 입 탓을 할 게 아니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질 일이지요.y
아침에 당분이 필요하니 혹시 달착지근한 음료수 한잔으로 때우면 되지 않을까, 달콤한 아이스크림 한 개는 이라는 생각.
아침잠이 많고 야근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이 다반사이니 어렵게 빠진 달콤한 잠을 아침 먹는데 소비하기 무리라는 생각 어느 정도 이해합니다.
해서 제안합니다.
당분을 먹되 나쁜 당분은 해로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제 설탕은 혈당을 급격히 치솟게 하고 위와 췌장을 피곤하게 합니다.
또한 뇌를 민감하게 자극해 기분을 변덕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럼 과일은 어떻습니까.y
과일은 당분이 많아 포만감도 주고 상큼하게 기분도 전환시켜주지만 단맛에 길들여지는 습관을 가져옵니다.
또한 찬 성분으로 식욕을 더 떨어뜨릴 수 있으니, 후식이나 간식이지 주식을 대신할 것은 아닙니다.y
아침밥으로는 자연스럽게 천천히 혈당을 올려주는 곡식과 전분이 좋습니다.
아침밥을 잘 챙겨야 점심밥 저녁밥도 제때 챙기고 하루 종일 뇌에 제때 에너지를 공급하니 아침밥이 보약인 셈입니다.
아침밥이 보약임을 알고 아침밥을 챙겨야 합니다.
슬로우 푸드를 통해 생활 리듬에 맞춰 식사량을 조절하며 하루 4끼를 먹는 사람도 있는데 하루에 한 끼 두 끼로 건강을 해쳐서는 안 될 것 입니다.
건강의 나의 가장소중한 자산이 아니겠습니까.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세미나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