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건배사_국무총리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오찬 건배사

건배사_국무총리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오찬 건배사

연설자 : 국무총리
제목 :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오찬 건배사
y
존경하는 반기문 사무총장 내외분, 그리고 내빈 여러분,
g20 정상회의를 맞아 한국을 방문하신 반 총장님과 일행 여러분을 온 국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특히 사무총장 내외분께서는 모처럼 고국을 방문하시게 되어 더욱 감회가 깊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짧은 일정입니다만, 보람 있는 성과를 거두시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지금 세계의 눈은 서울에 쏠려 있습니다.세계 각 국과 국제기구의 정상급 인사들과 글로벌 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구촌의 미래를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대한민국은 g20 정상회의 의장국으로서 이번 회의가 지구촌 공동번영의 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습니다.
이러한 때에 반기문 사무총장님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은 우리 국민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60여 년간 유엔과 한국의 인연은 참으로 각별합니다.6.25전쟁은 물론이고, 우리가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는 과정에서 유엔은 가장 든든한 후원자였습니다.
이제 우리 대한민국은 보다 자유롭고 평화로운 세계를 이루기 위한 유엔의 노력에 적극 협력하고자 합니다.특히 유엔의 새천년개발목표(mdg)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지구촌의 보다 나은 미래가 펼쳐지기를 소망합니다.
내빈 여러분,
반기문 사무총장님은 우리 국민에게 큰 자부심을 갖게 해주셨습니다.특히 총장님께서는 취임 이후 모든 면에서 솔선수범하는 새로운 리더십으로 빈곤퇴치와 질병예방 등에 헌신해 오셨습니다.세계 곳곳의 어려운 이웃들을 보듬고 꿈과 희망을 나누는 데 앞장서 오셨습니다.깊은 경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앞으로도 총장님께서 국제사회를 위해 더욱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저와 우리 국민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을 빌며 반 총장님 내외분의 건강, 그리고 한-유엔의 협력을 위해 건배하겠습니다.
건배!
감사합니다.
2010년 11월 10일
국무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