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건배사_통일부장관 「코리아 글로벌 포럼」(KGF) 오찬사

건배사_통일부장관 「코리아 글로벌 포럼」(KGF) 오찬사

연설자 : 통일부장관
제목 : 「코리아 글로벌 포럼」(kgf) 오찬사
y
다시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통일부장관 현인택입니다.귀한 손님들을 이렇게 다시 한 자리에 모시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귀한 손님이 오면 하늘이 비를 뿌린다는 제 고향 제주도의 속담이 있습니다.한반도에 태풍이 지나가면서 며칠동안 많은 비를 뿌렸고, 오늘도 비가 오고 있습니다.여러분들을 환영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비인 것 같습니다.
윌리엄 코헨 장관님의 강연으로 포럼의 막이 올랐습니다.감명깊은 강연을 해 주신 코헨 장관님께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개인적으로 매우 유익하고 의미있는 강연이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께서는 최근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통일준비 공론화 제안과 함께 3대 공동체 통일구상을 밝히셨습니다.이를 계기로 한국사회에 통일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추상적 담론적 수준에 머물렀던 한국 시민사회의 통일준비 논의가 비로소 구체적 실천적 과제를 모색하는 단계에 들어섰다는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우연히도 코리아 글로벌 포럼이 이러한 한국민들의 통일준비 공론화 시점과 맞물려 개최됨으로써 우리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끌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정부는 단순히 통일비용 뿐 아니라, 이번 계기를 통해 통일 전 과정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우리 국민 스스로가 함께 참여해서 고민하는 과정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 자리를 마지막으로 포럼의 모든 일정은 비공개로 진행될 것입니다.포럼이 한반도의 통일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적 대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논의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통일부는 정부차원에서 포럼의 운영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포럼의 지속적 발전을 통해 앞으로 전개될 한반도 통일에 이르는 여정에 우리의 우정이 지속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서울 방문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내일까지 진행되는 포럼이 성과있게 끝나길 기대합니다.
포럼의 성공적 개최와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건배를 제의하겠습니다.
코리아 글로벌 포럼의 힘찬 출발과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하여!
2010년 9월 9일
통일부장관 현인택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