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가스회사 대표이사 응원인사말

격려사_가스회사 대표이사 응원인사말

도전과 응전의 조우 속에서 창조가 이루어집니다.
우리를 힘들게 했던 여름도 그 끝이 보입니다.얼마 남지 않았습니다.y
또 한 계절이 지나고 다른 계절이 다가옵니다.사람들이 제철 옷으로 갈아입듯이 자연도 지난 계절 내내 입었던 얇은 옷 대신 크고 울긋불긋한 옷으로 중무장을 했습니다.
가을 향기라는 것이 이런 것일까요?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시원하고 가벼운듯한 공기가 괜히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창립 제17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이했습니다.y
평균 기업수명이 10년밖에 되지 않는 한국의 경영환경 속에서 17년간 지속했다는 물리적 시간의 의미도 크지만, 천연가스 전국 공급 사업이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천연가스의 생산 및 공급설비에 대한 안정적 운영과 책임정비를 전담함으로써, 천연가스의 국민 연료화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다는 사실에 우리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 17년간 수많은 시련과 위기를 모두 극복하고 의 오늘이 있기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아 온 전체 임직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임직원 여러분!!
저는 의 생일인 오늘 이 시간이 의미가 있기 위해서는 단지 축하와 기념에 그치기보다는, 의 현재를 직시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어야 할 것이라 믿습니다.y
임직원 여러분!!
한 기업의 존재목적은 지속가능한 성장에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그 지속가능한 성장의 관건은 양적 팽창에서 질적 고도화로의 이행 여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7년간 우리 는 천연가스 전국 공급 사업에 따른 설비 확장과 함께 비교적 수월한 양적 성장을 이루어 온 것이사실입니다.그러나 를 둘러싼 경영환경을 보면 이제 과거와 같은 자연적인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y
준비에 실패하는 것은, 실패를 준비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지요.이제 우리는 가시권에 들어온 미래 불확실성과 맞설 준비를 해야만 할 것입니다.
역사학자 아놀드 토인비는 도전과 응전의 조우 속에서 창조가 이루어진다.고 했습니다만, 결국 한 기업의 생존과 소멸은 환경의 도전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극복해 내는가에 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y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제가 사장으로 부임한지 어느새 1년이 되었습니다.지난 1년간 저는 의 현재를 누구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보았고, 다가올 불확실성에 대해 그리고,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에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저는 네 가지 방향을 생각했습니다.그 방향의 축은 변화와 혁신입니다.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그 속도 때문이듯이, 기업의 미래는 지속적인 성장이 있어야 가능함을 모두 명심해 주십시오.긴 호흡으로 멀리 미래를 바라보며 멈추지 말고 한 걸음 한 걸음 함께 나아갑시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