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강사 가정의달 특별강연회 격려인사말

격려사_강사 가정의달 특별강연회 격려인사말

낮은 자세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가족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세요.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온 도시가 꽃물결이라 과연 시가 아름다운 도시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하면 행복해 질 수 있으리라 생각하십니까?
로또에 당첨되거나 멋진 차를 사거나 멋진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행복할 거라 생각하십니까?
행복을 멀리서 찾는 사람은 행복을 만날 수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작은 행복을 찾을 줄 아는 사람이 그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며 감사함을 알게 되겠지요.
물론 로또에 당첨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아주 비싼 승용차를 몰고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황홀하겠습니까?
하지만 지금 건강하게 웃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큰 것을 찾기보다 작은 것에서부터 행복을 찾아보는 날들을 보내고 계시는지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다른 이들은 모두 행복하게 삶을 살고 있는데 거울을 통해 보는 자신은 그렇지 않게 보이지는 않으신지요?
가끔은 그렇습니다.
뜻 모를 아쉬움과 예상 못 한 공허함과 슬픔이 넘치기도 하지요.
혹시 자신이 가정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지요?
불화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행복한 봄을 보내는 데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더 생각할 것은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이를 존중하고 이해함으로써 느끼는 행복이 분명히 있는데 행여나 평범한 일상에서 잊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아무것도 아닌 일에 짜증과 빈번한 화를 낸다면 전염병처럼 온 집안을 휩쓸고 말 것입니다.
가족이지 않습니까.
일본경제신문 조사결과에 따르면 최고의 영업화술의 방법을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경제신문에서 잘 나가는 영업사원들의 영업화술을 조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위 무조건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다.
2위 업무 외 이야기 80%, 일 이야기 20%로 먼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든다.
3위 상대방의 연령층에 맞는 말로 이야기한다.
4위 좋은 점을 찾아서 칭찬한다.(단 속 보이는 아부는 금물)
최고의 마케팅전략은 상대방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것에서 비롯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하물며 가족이라면 사랑을 바탕으로 신뢰와 관심 및 이해를 통해야 하지요.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은 상대방의 마음을 사는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1분 말하고 2분 경청하고 3분 맞장구쳐 준다면 결국 상대방은 나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고 믿음을 쌓는 최선의 길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말을 많이 하는 것을 지양하고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면 어떨까요?
낮은 자세로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가족이라는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y
상처받은 영혼이라 하더라도 가족의 사랑이 있다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