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강사 수업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강사 수업시간 격려인사말

일상에서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해입니다.여러분.무엇을 결심하고 목표를 세웠는지 궁금합니다.
새로운 한 해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1월이 되면 늘 설레는 마음으로 가득합니다.y
하지만, 전 왜 설렘보다는 걱정이 앞설까요?
앞으로 지금까지 했던 것보다 더 많은 선택을 하게 될 것이고 더 많은 후회와 더 많은 자책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 걱정을 하니 부모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스스로 한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든 선택을 하지 않으면 결과는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말입니다.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실패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후회를 만들고 훨씬 오랜 기간 자책을 하게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y
선택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단지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일 뿐입니다.
저의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쉽지만, 저에겐 어려운 일입니다.바로 웃는 것, 여유로움을 가지는 것입니다.요즘 웃을 일이 참 없다는 느낌입니다.
바쁘고 마음은 조급하고 가야 할 길이 멀다고 느끼고 생활은 낳아지지 않습니다.그러다 보니 점점 웃음은 잃어가고 여유조차도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든 것은 제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조금만 마음가짐을 바꾸고, 입꼬리만 살짝 올려도 얼굴과 마음이 밝아집니다.그렇게 한다면 우리 인생도 달라지겠지요.
사람들은 웃는 얼굴을 좋아합니다.긍정이 마음을 타고 전해져 오기 때문이지요.
웃음은 화를 쫓아내고 복을 부릅니다.웃음은 자아와 세상을 화해시키고, 아울러 밋밋하고 재미없는 세상을 멋진 신세계로 바꾸는 마술과도 같은 것입니다.y
여러분 거창한 목표로 새해를 시작하기보다는 웃기를 목표로 세우는 것은 어떻습니까.
쉬운 것 같지만, 사실은 너무나도 어려운 목표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실은 우리는 가장 중요한 것을 잊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봐야겠지요.y
큰 것을 쫓아가는 것보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이루어나가며 큰 것을 꿈꾸는 것은 어떨까요? 일상에서 작은 것부터 중요한 것을 찾아보는 것도 한 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비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