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강연자 지역 주부강연회 격려인사말

격려사_강연자 지역 주부강연회 격려인사말

작은 힘일지라도 모이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역 주부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미 6월부터 때 이른 무더위가 우리를 찾아온 바 있지요?
장마가 와야 할 때 오지 않아 가뭄으로 고생했던 20 년을 보내고 이제 가을을 맞이할 차례입니다.
짧은 장마 후에 찾아온 무더위가 그 절정을 향해 달려가는 8월인데요.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고 시는 오늘 폭염 때문에 도로 살수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더 가혹한 무더위에 여름철 전력사용량은 급증하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여름철 실내적정온도를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곳곳에 여름휴가를 떠나는 차량으로 도로는 정체를 빚고 있으며 더위를 피하고자 하는 이들의 전력수요도 나날이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자, 다음 달 전기세와 수도세가 걱정이 되지 않으십니까?
근검절약까지는 아니더라도 조금씩 아끼고 지혜를 모아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여러분!
다 아시는 바와 같이 지금처럼 에너지 수요가 급증할 때에는 실내적정온도를 유지시켜주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생활습관을 익히는 것이 좋은데요.
게다가 올해는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로 예비전력도 얼마 남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실내 적정 온도는 18도가 아닌 26도를 유지해야 하며 집중적으로 전력이 공급되는 시간대를 피해 누진세를 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공공기관에서는 도 이상 온도를 내리지 않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지만, 이는 공공기관에서만 실천해서는 큰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바로 우리 가정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여름철 적정냉방온도는 26~28 c 사이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에어컨을 약하게 틀고 선풍기를 함께 이용하면 냉방효율도 높이고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에어컨을 한 대 가동시키는 것은 선풍기 20대를 동시에 틀어 놓는 것과 같은 전력소비량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하지요?
츠카코시 히로시는 오래가려면 천천히 가라에서 펭귄을 들어 작은 힘일지라도 모이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펭귄은 이빨이 없다.
그런데도 물고기를 잘 잡는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그것은 바로 펭귄의 부리 속에 촘촘하게 난 털 때문이다.
부리 안에 난 털은 모두 입 안쪽을 향하고 있다.
이 털 한 올 한 올의 힘은 약하지만, 이 털이 합쳐지면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그래서 일단 펭귄에게 물린 물고기는 아무리 발버둥 쳐도 빠져나가지 못한다.
가는 가지 하나는 쉽게 부러지지만 가는 가지 여러 개를 겹쳐 꺾으려 하면 잘 꺾어지지 않음과 같은 이치입니다.
하나를 놓고 봤을 때는 별 힘이 없지만 여러 개를 겹쳐 힘이 합해지면 막강한 힘을 발휘하니 말입니다.
우리 사회의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계층은 아무래도 주부님들의 파워를 무시할 수 없다고 여겨집니다.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뒷바라지하며 가족 경제를 쥐고 있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오늘도 가족들이 제 몫을 당당히 해내고 있는 것입니다.y
우리나라 아줌마들의 파워는 뜨겁다 못해 무섭다 할 수 있지요?
좋은 것은 나누고 아끼고 잘살 수 있는 지혜의 정보는 발품을 팔아가며 찾아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름철 건강관리 똑소리 나게 하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오늘도 행복한 우리 가정이 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바쁜 시간 내어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연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