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강연자 취업준비생초청 강연회 격려인사말

격려사_강연자 취업준비생초청 강연회 격려인사말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을 가지고 마음속에서부터 승리를 이루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청명한 하늘 아래 드러난 아름다운 계절을 즐겁게 만끽하고 계신지요?
10월의 가을 정취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으신가요?
최근 어느 설문조사에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을꽃이 무엇이냐는 질문의 조사를 한 바 있었는데요.
그 결과 1위가 어떤 꽃이었는지 혹시 짐작이 가시나요?
바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을꽃은 응답자의 70%가 이 꽃을 떠올렸는데요.
단연 코스모스였습니다.
2위로는 국화, 3위로는 백일홍과 분꽃 등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가을의 대표적인 꽃이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가녀린 코스모스라 일컫게 되었는데요.
바람에 한들거리며 넘어질 듯 꺾이지 않고 가을의 깊이를 더하는 꽃이 대견하고 아름답게만 보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준비생들에게도 깊어가는 가을날 좋은 소식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비바람에도 넘어질 듯 보이지만 다시 일어서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코스모스의 정신을 닮았으면 하네요.
여러분, 쟁쟁하게 취업전쟁을 치르느라 이미 몸과 마음이 녹초가 되지는 않으셨나요?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을 언제쯤 실감하려는지 몰라 맥을 놓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너무나 까마득하여 그 좁은 문이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세상에 자신의 자리가 한 자리는 남았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장거리를 뛰는 마라토너의 위대한 오기와 끈기를 가져야 함은 물론입니다.
벌써 지치시면 안 되겠네요.
하반기에 준비된 대규모 공채의 전형 결과들이 하나, 둘씩 발표되고 있으며 취업 박람회 등 취업준비생이라면 당연히 응시를 해봄직 만한 소식들이 대거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피터 템즈는 목적의 힘에서 세상에서 승리가 가장 힘들게 이루어지는 곳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게임은 어디에서나 일어난다.
운동장 뒤뜰, 사무실, 교실, 식당 등.그러나 승리가 이루어지는 곳은 단 한 곳뿐이다.
바로 승자의 마음속이다.
남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보다 자신과의 경쟁이 참으로 이기기 어렵다는 사실을 아는 이가 과연 몇이나 될지 생각해 봅니다.
남과의 경쟁은 눈에 보이는 보다 뚜렷한 목표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자신과의 경쟁에서는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냉정을 유지하기가 지극히 어렵기 때문에 더 어려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이를 이기는 것보다 자신을 넘어서는 위대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여러분!
아무리 취업이 어렵고 힘들어도 언젠가는 좋은 일이 우리에게 다가올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힘들어도 멋진 미래를 위하여 오늘이라는 시간을 열심히 투자하는 것이지요.y
어렵고 힘든 것이지, 부정적이고 절대 가능성이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긍정적인 마음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다시 도전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