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고교선생님 학생 격려인사말

격려사_고교선생님 학생 격려인사말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세요.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날씨가 매우 추워졌습니다.신록의 눈부심이 우리에게 생생한 활력을 주는 봄이 아니라, 신록의 눈부심이사라지고 우리에게 게으름을 주는 겨울이 다가왔습니다.이렇게 이야기하니 괜히 겨울이 좋지 않게 묘사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하지만 겨울은 분명히 우리를 나태하게 만드는 것은 맞습니다.y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갑니다.이렇게 한 해의 마지막이 되면 그동안 첫발 일들이 떠오릅니다.왜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도 되고 다시 만약이라는 말을 여러 차례 생각하게 됩니다.하지만 우리는 과거에 그 일을 못했다고 탓할 수 없습니다.시간을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우리는 현재에 살고 있고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과거를 끊임없이 되풀이하는 사람이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고 발전하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y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첫발 아닌 인생 선배로서 학창시절에 대해 조언을 하려고 합니다.개인적으로 저는 이토록 젊은 혈기를 지닌 학생 여러분이 학교 공부에만 매진해야 한다는 사실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그러나 무엇보다 학생신분으로서 가장 중요한 일은 공부를 하고 인성을 쌓아나가는 것이기에 지금 이 시간에 공부에 정진하는 일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대학이라는 높은 관문에 통과하기 위해, 학교생활 외에도 시간을 들여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때로는 몸도 마음도 지치고 힘들 것입니다.하지만 지친다고 생각하지 말고 약간 다른 시선으로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금 전에도 이야기했던 것처럼, 인생에서 학창시절은 지금이 아니면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지나고 나서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지금 자신에게 다가온 시간을 좀 더 다른 시선으로 응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당장 자신에게 다가온 현실을 다른 각도로 보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본다면 여러분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지금 여러분에게 놓여 있는 시간은 인생의 한 부분일 뿐이고, 더 나아가 앞으로 여러분 앞에는 더욱 수많은 상황과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이 시간이 그저 힘들고 고되다고 생각하지 말고, 좀 더 긍정적인 마음을 지니시길 바랍니다.y
저 역시 학창시절을 보낸 인생선배로서, 지금 생각해보면 당시 긍정적인 마음을 지닌 채 당시 내 앞에 있는 시간에 감사하고, 순간을 즐기지 않았나 하는 후회가 듭니다.y
그러나 여러분은 자랑스러운 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저보다 더욱 현명하게 학창시절을 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지금부터라도 매 순간을 보람되고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