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고엽제 만남의 장 및 위령제 행사 격려 인사말

격려사_고엽제 만남의 장 및 위령제 행사 격려 인사말

연설자 : 국가보훈처장
제 목 : 제11차 고엽제 만남의 장 및 위령제 행사 격려사
y
존경하는 이형규 고엽제전우회 총회장님과 강인호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제11차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만남의 장 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먼저 이역에서 꽃다운 목숨을 바치신 영령들의 명복을 빕니다.아울러 바쁘신 가운데에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김태호 경남도지사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그리고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쓰신 임직원 여러분과 일선에서 노고가 많으신 전국의 시 도지부장님, 그리고 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엽제전우회는 창립 이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이는 회장단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이 일치단결하여 열과 성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그동안 회원들의 복지향상은 물론 국가안보와 사회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여러분은 지난날 조국 경제발전에 기여했고 우리 군의 국제적 지위 향상에 결정적 역할을 하였습니다.여러분의 용감하고 희생적인 애국심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습니다.그리고 베트남 고엽제피해자협회를 적극 지원하여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국제적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였습니다.이러한 성과는 회원들이 끈끈한 동료애와 조국애로 굳게 뭉쳐 이룬 땀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엽제전우회 회원 여러분! 이제 우리 대한민국은 세계 선도국가들이 인정하는 국제사회의 주역이 되었습니다.내년 11월 g20 정상회의를 우리나라가 주최하게 되었습니다.남이 짜놓은 국제질서의 틀 속에서 수동적인 역할에 만족했던 우리가 새로운 틀과 판을 짜는 나라가 된 것입니다.이러한 성과는 그동안 국민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으며, 특히 여기 계신 전우회 회원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적인 애국심이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정부는 여러분의 복리증진과 명예선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은 40여 년 전 이역에서 젊음을 불살랐던 그 때 전우들과 한 자리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갖고 계십니다.아무쪼록 지난날 전우애로 나라를 위해 헌신하셨던 것처럼 오늘 만남의 장 행사를 통해 회원 간 더욱 단합하고 고엽제전우회의 도약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그동안 회원 여러분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불굴의 의지로 잘 극복해 오셨습니다.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고엽제전우회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끝으로 전우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이형규 총회장님과 강인호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고엽제전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10월 22일
국가보훈처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