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고2담임선생님 수업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고2담임선생님 수업시간 격려인사말

중요한 시간을 소중하게 사용하세요.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20 년도 3월이 되었습니다.여러분이 18살이 된 지 벌써 3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요, 정말 시간 빠르지 않습니까?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축하라도 하듯 오랜만에 따뜻한 봄기운이 우리를 감쌉니다.교정에는 조금씩 봄이 만연한대요, 겨우내 앙상했던 나뭇가지도 싱그러워질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 학년, 새 학기를 시작하는 3월, 여러분은 어떤 다짐을 하고 있나요?
저는 인생의 황금기를 보내고 있는 여러분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하려고 합니다.지금이 학생의 신분으로서 답답할지도 모르겠지만, 지나보면 이때만큼 행복하고 걱정 없었던 때를 찾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사람은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는 배우고 그것을 경험으로 삼아 살아나갑니다.그리고 배움이 집중되어 있는 때가 바로 학창시절이 아닐까 싶습니다.질풍노도의 시기이면서도 무한한 잠재력과 에너지를 지닌 우리 학생에게 학창시절은 인생의 중요한 밑거름이 됩니다.지금부터 배움의 길을 잘 갈고 닦아 나가야 앞으로 살아가는 길에 어려움이 다가와도 현명하게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배움에도 때가 있는 법입니다.
나이가 들면 공부의 욕심이 생겨도 할 수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즉, 지금이 공부하기에는 딱 좋은 시기라는 것입니다.물론 밖에 나가서 뛰어놀고 싶기도 하고 개인적인 꿈을 향해 지금부터 달려나가 보고 싶기도 하겠지만, 이는 나중에 해도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갑니다.여러분이 이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한 배움은 여러분에게서 더욱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매일매일 기쁜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선생님들의 말을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듣는다면 이 교정을 나갈 때에 벅찬 가슴으로 다음 출발을 기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여러분은 2학년입니다.1년간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을 했을 것입니다.그리고 내년에는 정말 중요한 수능시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그 과도기에 있는 만큼 지금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여러분 미래의 큰 차이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그 꿈을 향하여 도전하는 순수한 열정도 존재합니다.
그 열정에 한 걸음 가까이 갈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새로 2학년이 되면서 마음을 각자 잡았을 거라 믿습니다.자신을 믿고, 선생님을 믿고, 그리고 학교를 믿으세요.그리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달려가 보세요.여러분의 미래가 바뀔 것입니다.
2000년 00월 00일
담임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