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고3선생님 수업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고3선생님 수업시간 격려인사말

1년 뒤면 웃을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잘 보내고 있나요?
어느덧 7월 한가운데까지 왔습니다.올해 초 수능시험 준비를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절반이 지나가고 이젠 4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공부에 전력을 다하고 싶어도 방학이라 시간이 많이 남아도니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본디 사람이라는 것이 시간이 조급할 때 더 많은 능력이 나오는 법이니 말입니다.하지만 방학 때일수록 시간 조절을 잘해야 마지막에 웃는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더위에 지치고, 시간에 쫓겨 또 지치는 7월이 아닌, 더위를 이기고, 시간을 이끌어가는 7월을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이제 9월이면 수시지원기간이 되니 여러분 역시 본격적인 입시 전략 세우느라 정신이 없습니다.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평소 성적관리가 되어있어야 전략적인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수시뿐만 아니라 정시모집에도 얼마든지 기회가 있으니 내신이 좋지 못한 우리 학생들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정시를 노리는 전략도 좋습니다.우수한 정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관건입니다.수능을 앞두고 전체 성적을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우선 그 전에 여러분의 위치를 냉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항상 사람들은 남들에겐 엄격하고 자신에겐 관대합니다.하지만 늘 공부하다가 싸우게 되는 것은 결국 자기 자신입니다.이만하면 됐지., 작년에 경쟁률이 높았다고 하니 올해는 이 정도는 아닐 수도 있어.등등 안일한 생각과 목표의식으로 본인이 어디에 위치했는지 오늘 얼마만큼 공부했는지 애매한 평가를 내리기도 합니다.
일단 성적과 공부량을 파악해보세요.그리고 어떤 과목이 부족한지 어떤 과목을 집중적으로 강화해야 하는지 말입니다.y
그리고 본인만의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이론정리와 실전문제 풀기 오답 노트 정리 등, 과목별로 공부의 단계를 정해서 본인만의 to do list를 정해야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지금 더운데 고생한다고 너무 우울해하지 마세요.tv에 여름에 바캉스다 뭐다 신 나게 노는 장면 나온다고 아쉬워하지도 마십시오.
일 년 뒤면 웃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를 처음에 너무 무리하게 잡으면 힘들어진다는 점 잊지 마세요.
평소에 하는 양보다 조금 정말 조금 더 많게 시작해서 차츰 목표량을 늘려가는 것도 좋습니다.하루에 무리한 계획을 잡아놓고 달성하면 나중에는 결국 할 거리가 밀려서 목표를 달성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어지게 됩니다.
지금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앞으로 인생이 달려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