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구직자 동호회 CEO 격려 인사말(행복, 꿈)

격려사_구직자 동호회 CEO 격려 인사말(행복, 꿈)

노력하는 사람
사람을 뽑고자 할 때 여러 가지 기준이 있겠지요.
하지만 분명히 공통적인 것은 인재를 뽑고자 하는 마음일 것입니다.
조직과 융화를 할 수 있는가, 습득력이 빠른가, 명랑한가, 긍정적인 사람인가 등등.
저는 이런 식의 질문이 있으며 사람을 뽑으려고 노력합니다. y
지원자의 이력서에는 있지 않은 개개인을 끌어내고, 발견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사실 이력서에 나와 있는 사실들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y
기본적인 지성 외에는 학점에는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우리 조직과 함께할 동료를 찾는 것이지 명석하고 자기관리가 철저한 사람을 찾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y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한번 시작한 일을 끝낼 수 있는 능력과 열정, 일에 대한 몰입도입니다.
예를 들면 나로서 취직을 하기 전 몇 개월간 자전거로 전국 해안가를 여행했다는 지원자가 토익 점수를 올리기 위해 학원에 다닌다고 말하는 지원자보다 취직할 확률이 높은 것처럼 말입니다.
언제부터 가는 이런 생각이 듭니다.
직업인 삶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에게 관심이 가지요.
지원자가 대답한 대로 그가 팀에 적임자인지,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인지, 국제적인 경력에 관심이 있는지 등을 그려보기도 합니다.
이런 능력은 지금 취직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평가하기 어렵지만, 인턴십, 과외활동, 아르바이트에서 좋은 학점보다는 훨씬 잘 반영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경찰관, 의사, 화가, 선생님 등등.
어릴 적에 장래 희망란에 적어냈던 꿈은 참 많았습니다. y
어린 시절 꿈을 이루며 산다는 것은 생각만 해도 참 행복한 일입니다
이렇게 자신이 하고 싶던 일을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지금 가장 행복한 건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것이고 또 그런 좋은 기회가 나에게 주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y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지요.
좋은 사람과 함께 한다는 것,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꿈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부디 여러분 모두 자신의 꿈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20 년 월 일
구직자 동호회 CEO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