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이사 신입사원 환영식 인사말

격려사_대표이사 신입사원 환영식 인사말

성공의 열쇠는 약속을 지키는 데서 비롯됩니다.
신입사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느덧 새로운 계절 여름이 왔습니다.달력이 벌써 6월을 가리키고 있는데요, 새롭다는 것은 얼마나 좋은 말입니까? 여름이 싫긴 하지만, 분명 한 겨울에는 차라리 더운 여름이 낫다고 생각한 여러분입니다.
무엇이든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는 싱그럽고 상쾌한 것이 아닐까요?
6월의 시작입니다.그리고 여러분의 사회생활 시작이기도 합니다.
젊은 여러분을 맞는 오늘이 저는 1년 중 그 어떤 날보다 큰 설렘으로 다가옵니다.
길고 긴 취업준비기간을 보내고 오늘의 성공을 맞이한 여러분에게 먼저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y
사회생활의 기본은 관계입니다.그리고 그 관계의 기본은 바로 약속입니다.
크게는 고객과 약속에서, 가장 작게는 자신과의 약속까지 모든 관계는 거미줄처럼 엮여있는 약속에 포함됩니다.그리고 이중 가장 중요한 약속은 타인과의 약속이 아닌 자신과의 약속입니다.이것이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기 때문입니다.
막 입사한 여러분은 입사 후 많은 목표를 세우게 될 것입니다.
회사에 입사한 후 초고속 대리 승진을 해야지, 꼭 이사 자리까지는 가야지, 혹은 주재원으로 가야지 등 말입니다.그리고 이에 따른 계획을 하나씩 세우겠지요.
그러나 여러분도 익히 아시다시피 실현된 계획은 소수입니다.
실현되지 않은 계획, 폐기처분된 계획은 한낱 공상에 불과하며 황금 같은 시간을 낭비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여러분의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자신과의 약속에 충실한 하루하루를 살아갔으면 합니다.
성공의 열쇠는 약속을 지키는 데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자신과의 약속도 지키지 못하는 나태하고 의지가 박약한 사람이 어찌 더 중요한 약속들을 지키며 살 수 있겠습니까? 그런 사람에게 어찌 중임을 맡길 수 있겠습니까?
약속을 지킬 줄 아는 성실하고 근면한 사람은 반드시 빛을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신입사원 때부터 회사를 이끌어갈 주역이 되라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분명 기존에 업무를 충분히 익힌 선배들이 할 몫이겠지요.여러분이 회사원이 되고 사회로 진출하면서 가장 중요시할 것은 자신과의 약속, 그리고 타인과의 약속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청운의 꿈을 품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의 앞날에 건승과 성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