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이사 전체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대표이사 전체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대인관계에 있어 적을 만들기보다 친구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슬 퍼런 열정이 살아 숨 쉬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낙엽이 지는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열심히 운동 후 갈증을 풀리게 하는 시원한 물처럼 열심히 여름을 난 우리 마음의 갈증을 풀게 할 책이 있다면 좋겠는데요.
늘 멀게만 느끼는 독서가 아니라 가까이 두고 찾는 벗과 같은 책을 읽는 것은 어떨까요?
가을이 돌아왔으니 이제 마음의 양식을 쌓을 때가 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들어 읽은 책이 무엇이었는지 혹시 기억하고 계시는지요?
바쁜 현대인에게 필요한 정보와 지식은 챙기는 반면 문학과 예술을 논하는 서적은 돌아보지 않게 된 것은 아닐까요?
각종 영상물에 길들여져 한가롭게 책을 읽는 기분을 잊어가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게 됩니다.
추위에 오들오들 떨며 제야의 종 앞에서 새해 계획을 마음속으로 생각했는데 벌써 올해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이제 가을을 지나면 한해의 겨울이라는 계절만은 남겨놓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정신이 번쩍 나며 서두르게 되는 것은 당연하게 되겠지요?
새해를 맞이하고 계획을 세운 것이 얼마 되지 않은 듯한데, 이제는 그 계획을 마무리할 때가 가까워지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여러분은 올 초에 세운 계획들을 모두 성실히 이행하고 계십니까?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결과를 얻더라도 여러분의 앞날은 누군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여러분 자신을 위한 것임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디 혹 (dee hock)은 대인관계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했던 일 중 싫어했던 일을 생각해 보시고 그걸 남에게 되풀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대신 기분이 좋았던 일을 기억했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실천해 보세요.
살면서 혹시 자신도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억지로 강요한 적이 없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중단되어야 합니다.
성공을 이루는 사람은 악순환의 고리를 과감히 끊을 줄 아는 인물이라 하겠습니다.
자신이 행복을 전해주는 사람으로 살고 있는지 돌아보며 눈에는 눈, 이에는 이를 실천하는 사람이 아니라 선을 베풀며 살아야 합니다.
완벽한 성인이 될 것을 지향해야 할 것은 부족하고, 서툰 우리의 모습이 남아있기 때문이 아니겠습니다.
저 또한 우리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 매번 성공적인 결과를 맞이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실패도 있었고 뼈저린 후회도 남기며 실수하면 그와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몇 차례의 실수와 실패를 밑거름 삼아 현재의 당당한 기업의 면모를 갖출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앞으로도 우리는 살면서 무수하게 실수와 실패를 되풀이하며 살 것입니다.
알아야 할 것은 그것을 밑거름 삼아 성공에 다다를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y
또한 살면서 우리를 웃게 만들고 울게 만들기도 하는 대인관계에 있어 적을 적게 만들고 친구를 늘려가는 방법을 익혀야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진심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요?
여러분과 저의 관계에 있어 진심과 사랑과 믿음이 존재하여 향후 언제까지라도 좋은 기업을 만들어가는 데 동행하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