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이사 창립기념식 격려인사말

격려사_대표이사 창립기념식 격려인사말

한 걸음부터 시작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계속되는 더위로 몸이 축축 쳐지기 쉬운 요즘입니다.
날이 더우면 몸은 늘어지고 기운이 없어지지만 반대로 감각은 더 예민해지고 섬세해지는 듯합니다.시간이 조금 더 흐른다면 바람은 좀 더 시원해질 것이고 하늘은 좀 더 진한 푸른빛을 띠게 될 것이고, 더 높아질 것입니다.y
아직은 덥고 습한 기운이 가득하여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지만,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건강 챙기며 여름을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산이 거기 있기 때문입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1953년 세계 최초로 세계 최고봉 everest를 등정한 에드먼드 힐러리보다 30년이나 먼저 everest를 등반하여 정상 250m 직전까지 올랐던 멜러리라는 산악인이 왜 산에 오르느냐는 기자들의 물음에 대답했던 말입니다.
왜 산에 오르나 라는 질문은 왜 에너지 절약 말처럼 어렵게 느껴집니다.
왜 산에 오르느냐는 질문은 또한 왜 기업이 존재하느냐 라는 말처럼 어렵게 들리기도 합니다.왜 기업이 존재하느냐 라는 질문에 산이 거기 있기 때문이라는 우문현답을 빌려 쓴다면 기업의 목표가 거기 있기 때문이라고 대답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그 기업의 목표란 무엇일까요?
마치 맬러리의 목표가 오르기 불가능해 보이는 에베레스트 산인 것처럼 기업의 목표도 불가능해 보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우리는 불가능을 정복해야 합니다.그것은 위대한 도전이기 때문입니다.
낙타가 바늘귀로 나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고 하였습니다.그만큼 비우지 못한 자는 하늘나라 가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하늘에 오르려면 세상 것은 내려놓아야 합니다.짐이 많으면 산에 오르지 못합니다.
버려야 합니다.비워야 합니다.하늘의 계단을 오르려면 몸도 마음도 가벼워야 합니다.
짐이 많으면 진정한 기업의 목표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도덕성과 공익성을 잊은 채 지고 있는 짐으로는 의 진정한 기업목표도 달성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는 진정한 의 목표를 위해 더 높고, 더 밝고, 더 강한 빛의 세계로 도약해야 합니다.꿈은 머리와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이루는 것입니다.
부족하더라도 오늘 한걸음 내일 한걸음 내딛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오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가 진정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립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겸허하고 청빈한 마음으로 도덕성을 다시 회복해야 되겠습니다.머리와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우리 의 가족 한 분 한 분의 꿈이 행동으로 실행될 때 우리 의 기업 목표뿐만 아니라 여러분 삶의 목표의 정상을 오르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