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이사 회의시간 사원격려인사말

격려사_대표이사 회의시간 사원격려인사말

위기에 도전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친애하는 가족 여러분 !
어느새 올해도 절반을 넘어 후반으로 달리고 있습니다.우리가 달리는 속도보다 세상이 달리는 속도가 더 빠르게 느껴집니다.그만큼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합니다.작년에 살았던 세상과 올해 우리가 맞은 세상이 다르고 어제의 세상과 오늘의 세상이 다르게 느껴집니다.또한, 작년의 세상이 흘러갔던 속도와 지금의 세상이 달리는 속도가 다릅니다.
그러하기에 이런 변화와 함께하는 사람은 세상을 얻고 그 변화에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도태되기 쉽습니다.
내일은 이 출범한 지 3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그동안 우리 회사도 끊임없이 변화해왔습니다.
현재 세계 경제는 선진국 경제와 it 경기의 불황심화, 미국의 경기침체 가능성, 유럽 금융 불안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며 이번의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그로 말미암은 여파는 장기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 대두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이 더해가고 있습니다.
국내 경제 또한 세계 경기 불안에 따른 국내 경기 위축 우려와 대내적 과잉 유동성 등에 따른 인플레 기대 심리 확산 등으로 정책적으로 딜레마에 빠져 있는 상황이며, 모든 경제연구소에서 내년 경제 환경에 대한 우려 섞인 전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기업마다 비상경영체제를 가동하는 등 대책 마련에 애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경영환경은 imf 위기에 버금갈 정도로 어려운 것이사실입니다.이런 상황 속에서 가장 큰 문제는 우리 스스로 현 상황을 너무 안일하게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y
97년 imf 사태이후 타 기업과는 달리 환율상승, 일부 제품의 공급부족 현상 등 외부적인 변수가 유리하게 작용하여 대외적으로 성공적인 기업으로 평가받으면서 언제부터인가 우리 스스로는 그럭저럭 넘어가겠지., 우리 회사는 괜찮겠지.하는 생각에 빠진 것입니다.대부분의 임직원이 올해의 저조한 실적을 외부환경 탓으로만 돌리고, 우리 내부에서 문제점을 찾아 개선하려는 의지가 부족한 것은 어려운 외부환경의 영향과 맞물려 회사를 총체적인 위기상황으로 몰고 갈 수도 있을 만큼 위험한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가족 여러분!
여러분도 피부로 느끼시겠지만, 우리 회사는 일부 사업부분을 제외하고 대부분 사업부분이 매출감소, 수익성 악화 등의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는 것이사실입니다.y
그러나 인류 역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인간에게는 끊임없이 생존을 위협하는 위기들이 있었으며 여기에 대응하여 도전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피할 수 없는 생존의 위협 속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정면으로 돌파하는 길밖에 없습니다.그 방법을 우리는 모두 우리 회사의 건강하고 활기찬 장년기를 준비하는 자세로 대처하여야 합니다.y
그동안 다소 흐트러졌던 자세를 다시 한 번 가다듬어 현재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힘찬 도약의 길로 향해 나아가도록 모든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