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이사 10주년 창립기념식 안부인사말

격려사_대표이사 10주년 창립기념식 안부인사말

초심을 잃지 않는 사원이 됩시다.
안녕하십니까?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3월 2일입니다.3월 1일 연휴는 잘 쉬셨는지요?
어느덧 3월이 되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시간은 빠르게 흘러갑니다.재빠른 시간만큼이나 계절 역시도 바삐 움직입니다.
아직까지는 쌀쌀한 기운이 더 느껴지지만, 곧 봄기운이 차가운 겨울의 기운을 밀어낼 기세입니다.아침은 비교적 춥습니다만, 한낮이 되면 마치 봄의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따뜻함이 느껴집니다.우리 곁에 찾아온 따뜻한 햇볕이 잠시 여유를 가지고 마음을 쉬게 두자고 이야기합니다.더 큰 도약을 위해서는 잠시 쉬었다 가야 합니다.우리 회사 역시도 3월에 더 큰 발전을 위해 3월 1일 연휴까지 알차게 쉬었습니다.y
지금부터는 더 열심히 회사의 발전과 여러분 자신의 발전을 위해 달려나가 봅시다.
우리 회사가 창사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처음에는 작은 싹으로 시작했던 작은 사무실이 지금은 건실한 나무처럼 성장해서 굳건히 그 위상을 떨치고 있습니다.매출은 지난 분기보다 하다 보면 상승했고, 그 여세로 업계에서의 1위 탈환 역시 이루었습니다.업황이 좋지 않았던 점을 감안한다면 우리의 승전보가 더욱 널리 퍼질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가뭄에 콩 나는 것이 어려운 것처럼 우리는 어려운 여건에서 해냈습니다.이러한 결과는 모두 여러분이 만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회사를 내 집처럼, 동료를 가족처럼 생각하며 협력하고 협동했던 그 밤들이 지금의 우리를 만들었겠지요.
우리 회사는 지금도 전진하고 있습니다.회사의 몸집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회사의 몸집이 커진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습니다.단지 제 머릿속에 있을 뿐이었죠.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을 읽어보면 꿈을 자세히 꾸면 꿀수록, 그리고 간절히 바랄수록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그 책의 이야기처럼 저는 간절히 바랐습니다.그리고 다행히 우리 사원 여러분이 제 꿈을 이루어주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우리 회사는 큰 위기도 잘 이겨내 왔기 때문에 앞으로 더 큰 성장 역시도 자신 있습니다.이것이 오만인지 자만인지 합당한 자신감인지 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하지만, 우리 회사에서의 지금까지의 성공은 여러분 앞에 놓인 샴페인 잔을 들고 부딪치고 서로 축하하는 데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y
이미 우리는 국내의 기업뿐만이 아닌 해외의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이럴수록 우리는 초심을 잃지 말고 한 발 한 발 앞으로 담대하게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여러분이 지금처럼만 해주신다면 저는 자신 있습니다.y
늘 처음 마음으로 모든 일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초심이 있는 한 절대 좋지 않은 방향으로 변질될 수 없습니다.왜냐하면, 늘 초심은 그 어떤 마음보다 티 없이 맑고 깨끗하기 때문입니다.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다시 또 나아갑시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