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 업무회의시간 안부인사말

격려사_대표 업무회의시간 안부인사말

애사심이 필요합니다.
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 년도 벌써 절반이 지나갔습니다.정신 차려보니 달력은 6월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올 초에 여러분이 세운 계획은 잘 실천하고 계십니까?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혹시 계획이 어느새 사라져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이가 처음에 계획을 세웁니다.그런데 어떤 사람은 이 정도쯤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할 테고, 어떤 사람은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하고 성공에 의문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결과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시작한 일은 커다란 벽에 부딪혔을 때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데 반해, 끝내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시작한 일이 벽에 부딪히게 되면 이럴 줄 알았다고 생각하고 포기를 고민하게 됩니다.y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시오.우리 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믿음 덕분이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이상적인 회사를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지만 이상적인 회사는 세상에 없을지도 모릅니다.그런 회사는 회사 사장 혼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여러분도 알고 계시다시피 이런 회사는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가야 합니다.
직원은 회사를 경영하고, 대표는 직원을 경영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직접 해보니 사람 경영만큼 어려운 것은 없더군요.그리고는 느꼈습니다.나 혼자 하는 것이 아니구나, 함께 힘을 합쳐야 비로소 시너지 효과가 나는구나! 라는 것을 말입니다.
함께 책임지는 자세, 도전하는 자세, 이런 것들이 지금 우리 인에게 꼭 필요한 자세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 회사 역사를 살펴보면 오늘날처럼 심한 격동의 때를 맞이해 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큰 어려움을 만나도 안으로 완전히 융화된 힘을 가지고 있으면 결코 무너지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 앞에는 여러분의 열성과 지혜를 기대하는 많은 일이 있습니다.
기필코 성취해 내겠다는 강인한 의욕과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잠재력을 총동원하여 올해가 어느 해 보다도 값지고 보람된 일들로 가득 찬 날로 꾸며 갑시다.
직원 여러분의 협조와 애정, 그리고 노력이 있어야 우리 회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