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학교선배 여름방학 안부인사말

격려사_대학교선배 여름방학 안부인사말

시간은 금보다 더 소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7월이 되면서 부쩍 비가 쏟아지는 날이 잦아졌습니다.
이제는 당연히 외출할 때 우산을 챙겨야 할 것 같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되니 괜히 날씨 탓에 우울해지고 몸이 느려지는 것 같습니다.
창 밖에는 마음에 여름이라는 각인을 시킬 요량으로 멋진 비가 퍼붓고 있습니다.시원스레 쏟아지는 빗줄기를 보니 금방 그칠 것 같지가 않습니다.무더운 여름을 예고하기라도 하듯 비가 강렬하게 쏟아집니다.차라리 무더위보다는 시원한 빗줄기가 낫다면 그때를 위해서라도 마음껏 쏟아지는 비를 만끽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방학을 맞아 처음으로 대학교 여름방학을 보내는 1학년을 위해 조언을 하려 합니다.방학이라는 시간은 단순히 쉬고 놀기 위해 주어지는 시간은 아닙니다.이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4학년 취업 때 마음이 든든해지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y
우선 1학년 때 경험 삼아 취업캠프에 참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취업은 아직 먼 얘기라고 생각하겠지만, 취업캠프에 다녀오면 앞으로 계획을 확실하게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어 좋습니다.
그렇기에 학교와 기업에서 진행하는 취업캠프에 참여할 필요가 있습니다.예전에는 이력서 컨설팅 정도로만 끝났다면 최근에는 리더십 및 자기계발 프로그램, 실용영어, 자격증 교육, 이미지 컨설팅, 모의면접, 선배들의 노하우 특강 등보다 전문화, 다양화되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데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2박 3일 정도의 단기 캠프부터 2주 이상의 장기캠프까지 다양할 것입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의 경우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점과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 선의의 경쟁심으로 취업 열정이 높아진다는 장점도 있어 유용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미리미리 외국어 공부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학기 중에는 절대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공부가 외국어 공부이기 때문입니다.
짧지 않은 방학 동안 외국어라는 한 가지에 집중해서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효율적인 대학생 여름방학을 보내는 전략입니다.취업에서 외국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면서 일정 이상의 어학 점수를 획득하는 것은 물론 외국어 면접 등을 대비하는 회화실력을 쌓는 것이 대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필수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부족한 부분만 집중 학습할 수 있는 스터디를 구성해 실력을 쌓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한편 국제동아리 활동과 국제 행사참여, 외국인유학생 멘토 활동, 영어캠프 보조교사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을 통해 외국어 실력 향상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은 금보다 더 소중합니다.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 현명한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