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보험회사 대표이사 전체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보험회사 대표이사 전체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든든한 미래 보장으로 힘이 되는 고객의 벗이 되어야 합니다.
보험설계사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거리가 제 소임을 마치고 바닥으로 떨어진 나뭇잎으로 거리가 가득합니다.
그 나뭇잎을 비로 쓸고 자루에 담아내느라 환경미화원들의 손길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밟을 때마다 발밑에서 바스러지는 낙엽소리를 들으며 걸어야 가을이 왔다는 것이 실감이 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떨어지기가 무섭게 치워지는 나뭇잎을 보니 가을을 온전히 느끼지 못하는 듯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온전히 느끼기도 전에 끝나버리는 가을이 되기 전에 목표한 바를 이루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말씀드렸다시피 가을은 짧아 더 아쉬운 계절인데요.
그러하기에 한순간 순간이 우리 모두에게 찬란한 추억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흐를까요?
단지 회사에 출근해서 일하는 일상을 보낸 것 같은데 벌써 일 년의 절반을 지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으니 말입니다.
우리는 삶의 대부분을 우리가 하는 일을 위해 보낸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더 멋진 미래를 위하여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여러분의 모습이 멋있어 보입니다.
기업은 살아 있는 인격체와 같습니다.
사람에 의해 움직여지면서도 내 안의 숨은 능력들을 결집하여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면서 생명을 이어갑니다.
은 바로 우리의 창의력과 개척정신에 의해 성장해온, 인격을 갖춘 생명체로써 존재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생명력을 발휘하여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고 자리매김하여 최고를 지향해가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에드워즈 칼라스는 경험으로부터 배우기 위한 12가지 원리에서 성공이 우리에게 깨닫게 해 주는 점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성공은 우리에게 최선을 기대하도록 가르친다.
가장 성공적인사람들은 다른 어떤 통계 수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들은 스스로에 대해 다른 어떤 비평가보다 더 엄격하다.
그들이 경멸하는 단어가 하나 있다면 바로 평범이다.
성공하기 위하여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본인의 안일한 마음일 것입니다.
스스로에 대해 남보다 엄격한 기준을 세우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하겠는데요.
세부적이고도 점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단계적으로 실천할 때 성공은 보다 가까이 있다 하겠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이 경쟁사회에서는 이기는 것만이 생존의 최고 가치요,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승리에는 반드시 상생과 공동체 의식이 기본원칙으로 수반되어야 하며 이해와 협조의 윤리가 깔렸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서로 협조하고 격려하며 칭찬해 줄 때 비로소 공존과 화합의 참뜻이 이루어지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 덕분에 나와 가족, 동료와 회사, 그리고 우리의 이웃이 존재하게 됨을 되새겨 주시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힘을 내어 일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보험 상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말고 불확실한 시대에 미래에 든든한 힘이 되는 보장이라는 사실을 알리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보험기업으로 우리 고객님들의 든든한 벗이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보험회사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