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사내직원 워크샵 대표이사 격려 인사말(복지, 문화)

격려사_사내직원 워크샵 대표이사 격려 인사말(복지, 문화)

우리 기업 문화
잘 정비된 기업문화에 대해서 생각합니다.
기업문화는 직원들을 결속시키고, 근무 만족도를 높이며, 더 나아가서는 매출에도 영향을 줘 기업발전에 적잖은 기여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대부분 기업이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입니다.y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도라고 해도 직원들의 호응을 제대로 얻지 못하면 기업문화로 정착되기 어렵겠지요.y
그동안 열심히 일해준 여러분의 노고를 잘 알고 있습니다.
많은 간부와 상의한 끝에 복지 개선책 하나를 더 내놓았습니다.
직원들의 복지 개선 차원에서 매주 목요일을 가정의 날로 정하고 정시 퇴근 시간보다 한 시간 일찍 모든 직원을 퇴근시키는 제도를 시행함을 계획했습니다.
일찍 퇴근한다는 점에서 직원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야근하는 날도 많고 주말에도 나와서 근무를 하는 직원도 많음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일에 대한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y
곰곰이 생각하건대 경영기획팀이나 홍보팀, 기획팀 등은 한 시간 일찍 퇴근해도 큰 문제가 없겠지요.
하지만 영업팀이나 개발팀 등은 회사에서 처리해야 할 일이 있는데도 억지로 퇴근을 시킬 수는 없는 노릇일 것입니다.
일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심지어 부서 간 갈등으로까지 문제가 확산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y
한번 시행을 했다면 그것을 어떻게 관리하고 정비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서도 구체적 계획을 세워놓아야 하는 것이 맞겠지요.y
취지가 좋고, 직원들의 호응이 높다 하더라도 그것을 계속 끌어갈 담당자가 없다면 일회성으로 그치게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사내동호회가 활성화됐던 어떤 기업은 사내동호회 지원 정책이사라지면서 10여 개가 넘던 사내동호회가 차츰 정리돼 직원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고 합니다.
많은 부서의 직원이 고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생각해 볼 것입니다.
많은 직원분의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고 조금 더 복지혜택을 더 실행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y
최선을 다해 일해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사내직원 워크샵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