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서민경제 살리기 직능경제인대회 격려 인사말

격려사_서민경제 살리기 직능경제인대회 격려 인사말

연설자 : 행정안전부장관
제 목 : 서민경제 살리기 직능경제인대회 격려사
y
존경하는 문상주 회장님을 비롯한 전국의 직능경제인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오늘 전국의 직능경제인을 대표하는 여러분들이 여기에 함께 모여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서민경제 살리기 직능경제인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아울러 이 자리를 빌어 문상주 회장님을 비롯해 그 동안 전국의 사회 각 직능 분야에서 충실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헌신해 온 직능경제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서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직능경제인 여러분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는 전국 224개 직능단체(음식업, 숙박업 등 각종 서비스업) 회원을 대표하는 경제단체로서 imf 외환위기 때에는 회원들이 힘을 합쳐 금모으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경제위기 극복에 큰 기여를 한 바 있습니다.지금 우리나라는 10여년전 imf외환위기 때보다 더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정부는 비상경제 상황실을 가동하고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는 등 정부 모든 부처가 경제난의 조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직능경제인 여러분! 정부의 경제위기 극복 노력이 빠른 시일 내에 결실을 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여기 계신 직능경제인 여러분들이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 주셔야 합니다.지금의 어려움은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세계 모든 나라들이 겪고 있습니다.우리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우리는 위기극복과 관련 수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오일쇼크도 외환위기도 국민의 하나된 힘으로 이겨냈습니다.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그리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뭉쳐야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서민경제가 살아나야 국가경제도 살아날 수 있습니다.그런 의미에서 여러분께서 지난 3월 7일 경북 상주를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전개하고 있는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은 매우 의미가 크고 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직능경제인 여러분! 정부에서는 환경보존과 경제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의 비전으로 삼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녹색성장이야 말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기 계시는 직능 경제인 여러분께서 녹색생활화 운동에 적극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립니다.아울러 오늘 서민경제 살리기 직능경제인대회를 계기로 직능경제인 여러분들께선 더욱 단결하시고 나라의 경제회복과 선진 일류국가건설에 매진해 주시길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끝으로 오늘 결의대회를 위해 애써주신 문상주 회장님과 연합회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다시 한 번 오늘의 대회를 축하드리면서 전국의 직능경제인 여러분 모두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고 가정의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3월 25일
행정안전부장관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