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서울 충무로 국제 영화제 격려 인사말

격려사_서울 충무로 국제 영화제 격려 인사말

연설자 : 이명박 대통령
제 목 : 서울 충무로 국제영화제 격려사
y
사랑하는 영화인 여러분! 올해로 세 번째 맞는 서울 충무로국제영화제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해 마지않습니다.함께 해 주신 국내외 영화인 여러분께도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영화는 한국인이사랑하고 즐기는 문화콘텐츠입니다.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는 꿈의 공간이며, 예술과 첨단기술이 결합된 종합예술이라고 하겠습니다.그동안 우리 영화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 왔고, 한류의 확산과 함께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앞으로도 매체환경의 변화에 맞춰서 새로운 영상문화를 창조하고, 대한민국이 문화 강국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미국에 헐리우드가 있듯이 한국에는 충무로가 있습니다.저도 젊은 시절 한 때 충무로 거리를 헤매면서 차도 마시고, 좋아하는 영화인들도 만나곤 했습니다.지금도 그 때 그 시절의 정겨운 추억들이 떠오르곤 합니다.이번 영화제는 영화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많은 분들이 충무로에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이번 영화제를 준비하신 정동일 중구청장과 이덕화 집행위원장,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다시 한번 충무로 국제영화제 개막을 축하드리면서, 세계적인 영화제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영화인 여러분! 사랑합니다.고맙습니다.
2009년 8월 24일
이명박 대통령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