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선생님 고3 격려인사말

격려사_선생님 고3 격려인사말

긍정적인 마음으로 스스로 칭찬하기
안녕하세요.
7월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이라는 말에 걸맞게 더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학교 나무에 매달린 매미의 울음소리를 보니 정말 우리가 여름 중앙에 서 있다는 생각마저 드는 요즘입니다.
여름방학은 고3에게는 특히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여름방학도 했고 지나간 시간을 되돌아보며 후회하는 사람도, 뿌듯해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요.어느 쪽이 되었든 이번 방학을 잘 보내는 것 굉장히 중요합니다.그런 만큼 이번 여름방학에 대한 각오는 남다르리라 믿습니다.
특히 고3 여러분은 더 많은 압박을 느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가지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지금까지 해온 것도 중요하지만, 남은 시간이 더 중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래서 그 시간을 잘 보내기 위해 5가지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첫 번째, 아침은 꼭 먹자입니다.
오전에 학습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침을 꼭 먹어야 합니다.아침밥은 자고 있던 뇌를 깨워주고 뇌가 활발하게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인데, 밥이 부담스럽다면 수프, 미숫가루 등이라도 꼭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하루에 물 일곱 잔 마시기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잔, 아침 식사와 점심식사 전에 각 한 잔씩, 오전 학습 도중에, 오후 학습 도중에, 저녁 식사와 함께, 잠자기 전에 물을 먹는 습관을 들이기 바랍니다.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세 번째, 간식도 가려서 먹자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이 낮고 양질의 단백질이 있어 뇌세포 형성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한 귤, 딸기, 토마토 등을 먹는 것도 좋다.
그리고 청량음료나 커피보다는 라벤더, 로즈마리, 캐모마일 등의 차를 마시는 것이 마인드 컨트롤에 훨씬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바로 휴식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공부하는 사람도 결국 휴식이 없다면 빨리 페이스를 잃어버립니다.휴식을 하더라도 마음 편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수면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수면 시에는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공부도 집중해서 그리고 휴식도 집중해서 취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불안감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스스로를 칭찬하는 것, 지금 여러분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