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선생님 대학생 수업시간 안부인사말

격려사_선생님 대학생 수업시간 안부인사말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여름방학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여름방학이 되었습니다.불과 한 달 전 6월까지만 해도 쏟아지는 과제와 곧 쓰나미 같이 들이닥친 기말시험들 때문에 정신이 없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7월 방학이 되면서 한층 여유로워졌음이 여러분 표정에서 느껴집니다.
더운 날씨에 지치기도 하겠지만, 오히려 시간의 여유가 생겨서 7월이 더 좋다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덥다는 핑계로, 그리고 방학이라는 핑계로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간 황금 같은 여름방학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립니다.여름 방학하면 왠지 무한한 젊음과 즐거움, 자유가 존재할 것만 같죠?
오로지 대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인 만큼 잘못 활용할수록 아까운 시간입니다.잠시 노는 것은 일단 접어두고, 그보다 이제는 방학을 알차게 유익하게 보낼 생각부터 해봅시다.
사실 대학생이 되면 해보고 싶었던 많은 일을 학기 중에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학교생활, 동아리 활동 등에 충실하다 보면 자기만의 여유를 갖기가 어렵습니다.때문에 방학을 잘 활용해야만 합니다.
그렇지만 이 방학이라는 것이 잘 보내기가 만만치 않습니다.하루 이틀 빈둥거리다 보면 어느새 방학이 끝나버립니다.막상 계획을 세워도 지키기도 어렵고요.그렇다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주제를 확실하게 잡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번 여름방학은 유럽으로 배낭여행, 국도를 따라서 자전거 여행, 동남아로 떠나는 봉사활동 등 이런 식으로 좀 더 구체적인 그리고 굵직한 주제를 몇 가지 정해두면, 나머지 자잘한 것들은 굳이 계획할 필요가 없이 그 상황에 맞춰서 할 수 있게 되어 좀 더 알차게 방학을 보낼 수 있습니다.y
뚜렷한 목표의식과 주제가 없다면 어영부영하는 동안 3개월이라는 소중한 시간이 다 날아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활에서 방학은 학기의 연장이라고 할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방안에서 뒹굴거리고 있을 동안 누군가는 더 많은 경험을 하고 경력을 쌓고 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여러분 역시 학기 중에 할 수 없었던 일을 계획하여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