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선생님 영어수업 격려인사말

격려사_선생님 영어수업 격려인사말

도전은 아름답습니다.
가벼워진 공기 덕분에 하늘이 점점 높아지고 또 맑아지고 있습니다.
수분을 잃은 나뭇잎들은 온 힘을 다해 자신이 가진 가장 아름다운 빛을 몸 밖으로 꺼내 놓습니다.이제 완연한 가을, 그리고 그 끝자락에 왔습니다.
습했던 날씨는 11월이 되면서 많이 건조해졌고, 불어오는 바람도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날카롭다는 생각이 드는 날씨입니다.
여러분, 도전하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경로로 같은 곳으로 출근하면서 삶이란 어찌 보면 지루한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일상에 익숙해지다 보면 우리는 삶에 안착하게 되고 새로운 것을 피하게 됩니다.쉽게 말해 더는 도전하지 않는 삶을 살게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도전이라는 말만큼 무모하지만 아름다운 단어가 있을까 싶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다른 학생들이 집에서 편안하게 쉬는 때에 쉬는 것도 마다하고 영어교실에 참가한 여러분에게 격려를 보냅니다.또한, 영어교실을 위해 준비하느라 수고하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날 21세기는 글로벌시대로 불리는 지구촌시대로 미국과 영국, 일본 등 세계가 한 동네이고 이웃입니다.옆집과 이웃끼리 말이 통하지 않으면 어찌 화목하게 지낼 수 있겠으며, 더불어 잘 살 수 있겠습니까?
오늘날 영어는 국제공용어로써 현대에 사는 모든 사람이 꼭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요소가 된 지 오래입니다.각종 국제적 상거래며, 국제 학술모임은 물론이고 길을 가다가 외국 관광객을 만났을 때 도움을 주거나, 자신이 외국에 나가서 외국인에게 도움을 청할 때 영어를 모르고는 아무 일도 못합니다.
심지어 안방에서 인터넷을 접속하여 자료를 수집할 때도 영어를 알면 훨씬 이른 시간에 좋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또한, 영어와 무관하다고 운동만 열심히 하던 사람도 자신의 기량을 세계에 떨치려면 영어를 모르고는 발전의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특히 다른 나라에 도착하여 트랩을 내려오자마자 말이 전혀 통하지 않을 때의 황당함을 느껴 본 사람은 영어의 위력을 실감할 것입니다.느낌으로 의사소통이 통할 수 있기는 하나 한계가 있습니다.
오늘 열린 교실에 참가한 학생 여러분! 조금 춥더라도 끝까지 참여하여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바라며, 이번의 기회를 계기로 여러분의 영어 회화실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