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선생님 학부모 안부인사말

격려사_선생님 학부모 안부인사말

학습방법을 교정할 수 있는 기회
학부모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입니다.더운 여름, 학교까지 어려운 걸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자식을 위해 이 정도 쯤이야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여름의 뜨거운 태양처럼 정열적이고 열정적인 학부모님의 마음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7월의 여름은 왠지 여름의 정점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이라 강렬하면서도 서글프기까지 합니다.급속도로 더워지는 날씨에 학생도, 그리고 학부모 여러분도 지치실까 걱정입니다.하지만 오늘 학부모 모임에서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음 학기, 그리고 내년, 그리고 미래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여러분의 자녀가 저학년이라면 방학을 이용해 독서를 많이 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사실 국어는 우리말이기에 자칫 쉽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국어실력 때문에 애를 먹는 학생들을 많이 봐 왔습니다.
특히, 국어는 물론이고, 수학이나 영어 등 국어 외의 과목에서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 답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어머님들의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영어 단어의 뜻을 풀이해주면, 그 뜻을 몰라 다시 국어사전을 찾아보게 해야 할 정도입니다.그게 어려운 단어도 아닌데 말이지요.이러한 국어실력의 차이는 곧 성적을 가르는 중요한 잣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그러니 폭넓고 깊은 독서를 통해 어휘력을 키우고, 사고력을 키워 고학년을 미리미리 대비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부모님께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리 아이는 머리가 나빠서 공부를 못해.라는 생각은 절대금물이라는 것입니다.y
많은 학생, 학부모님과 상담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그저 그래요, 초등학생 때는 제법 공부를 잘하던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서 성적이 뚝 떨어져 걱정이에요.등입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원인이 자신의 머리 탓이라고 체념을 하면서 공부를 포기하기도 합니다.그렇지만 지능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으며, 단순히 머리가 좋다는 이유로 높은 학업성취를 얻을 수 있는 시기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까지에 불과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중 고교에 진학하면서 갑자기 성적이 떨어지는 경우는 대부분이 시기에 필요한 시간 관리나 학습기술 등을 제대로 터득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성적은 올바른 학습 습관의 함양, 시간 관리 능력, 집중력 등에 의해서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학기 중에는 이러한 학습방법이 잘못되었다고 할지라도 교정을 할 여유가 없습니다.
기회는 방학뿐입니다.조금 돌아간다 생각될지라도 지금 교정을 하면 앞으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아이가 올바른 학습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