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 격려 인사말

격려사_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 격려 인사말

연설자 :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제 목 : 제7회 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 격려사
-y
친애하는 오태곤 한국 수산업 경영인 중앙연합회 회장님! 이태일 제주도 수산업 경영인 연합회 회장님과 전국의 수산업 경영인과 가족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이낙연 국회 농림수산식품 위원회 위원장님, 김춘진, 이군현 국회의원님, 김우남, 김재윤 제주지역 국회의원님! 김태환 제주 특별자치도 도지사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그리고 오늘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에 기여하신 공로로 철탑 산업훈장을 수상하신 오태곤 한국수산업 경영인 중앙연합회 회장님, 산업포장을 수상하신 손 현 중앙연합회 대회협력부회장님을 비롯한 수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오늘 제7회 한국 수산업 경영인 대회가 아름다운평화의 섬 제주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 합니다.격년제로 개최되는 이 대회를 통하여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을 앞당기는 전기가 마련되고, 수산업경영인들의 마음이 하나 되어 수산업 발전에 적극 동참하는 자리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오늘날 세계는 국제화 개방화로 지구촌이 하나의 생활권으로 바뀌고 있으며, 무역장벽이 해소되면서 점차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되어 가고 있습니다.시장개방은 우리의 우수한 수산물을 외국에 수출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지만, 외국의 수산물 또한 수입의 증가로 우리 수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그러나 1만 8천여 수산업 경영인 여러분은 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바다를 지키고, 우리 수산업을 육성 발전 시켜 온 원동력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낌없는 찬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내외 귀빈 그리고 수산업 경영인 여러분! 그 동안 정부는 수산업 경영인 여러분들과 함께 수산업의 안정적인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개발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수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수산 보조금의 개편, 어촌계 수협 어선구조 선진화, 수산물 유통 인프라, 외해 가두리양식 확대 개발, 어업인 복지 문화재단 설립 등 10대 프로젝트를 핵심 과제로 선정하여 추진 중에 있습니다.수산보조금 개편과 관련, 경쟁력이 높은 분야에 집중 지원하고, 효율성이 떨어진 분야는 점진적으로 예산을 축소 조정해 나갈 계획입니다.그러나 전체 보조금 규모는 축소되지 않을 것이며 특히 어업용 유류에 대한 면세혜택은 현행대로 유지될 것입니다.아울러, 수산자원의 조성, 자율 관리 공동체 육성, 어촌종합개발, 어촌 관광사업 등은 예산을 확대하여 어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1만 8천여 수산업 경영인 여러분! 앞으로 여러분들의 역량과정부의 의지를 한데 모아 적극 대처 해 나간다면 우리 수산업은 세계에 우뚝 서는 신 성장 동력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들은 우리나라 어촌사회와 수산업 발전을 주도해 나갈 선구자들입니다.여러분들의 의지와 노력에 우리나라 수산업과 어촌의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노력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저는 오늘 이 대회가 우리나라를 수산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는 의미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시 한번 제7회 한국 수산업 경영인 대회를 축하드리며, 본 대회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해주신 김태환 제주 특별자치도 도지사님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끝으로, 한국 수산업 경영인 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6월 9일
농림수산식품부장관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