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시간의 소중함에 대한 직원 격려인사말

격려사_시간의 소중함에 대한 직원 격려인사말

시간의 소중함
안녕하세요?
2월, 이제 겨울의 막바지입니다.마지막까지 동장군이 추위를 떨치고 싶은 것일까요? 오늘따라 유난히 날씨가 춥습니다.오늘처럼 추운 날에는 숨을 내 쉴 때마다 입김은 물론 콧김까지 나옵니다.
저는 습관적으로 추운 날 아침 밖에 나오면 추운 것을 알면서도 그것을 확인이라도 해야 하는 것처럼 올겨울 입김을 불어 봅니다.하얗게 새어 나오는 입김을 확인하고는 아, 오늘도 정말 춥구나라고 확인하지요.몸으로는 이미 날씨가 춥다는 것을 인식했으면서도 말이지요.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의 눈으로 확인해야 마음이 확실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오늘 날씨도 매우 춥습니다.옷 따뜻하게 입고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y
올해는 여러분에게 시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 부쩍 지각하는 직원이 많아졌습니다.
출근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모든 시간 관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직장인입니다.y
직장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이며 신뢰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시간 관리를 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해 왔나요?
나에게 정녕 최후의 5분밖에 시간이 없다면, 과연 나의 마지막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까?
인생은 5분의 연속입니다.그만큼 우리는 촉박한 시간 속에 살아갑니다.
하루를 돌이켜 보면 우리가 알게 모르게 참 많은 시간 낭비를 합니다.
아침에 10분 늦게 일어나는 것은 하루에 1시간 넘는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우리가 도서관에서 공부했을 시절을 생각해봅시다.
공부를 한다고 도서관에 15시간을 있는 다고해도 실제로 공부에 소비되는 시간은 10시간이 채 되지 못합니다.
커피 마시고, 잡담하고, 딴생각 하고, 어슬렁거리고, 전화하는 등의 이런 사소한 일들이 조금씩 쌓여서 시간을 까먹게 되는 셈입니다.
나의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y
궁금하지 않습니까.
자신이 어디에 얼마만큼의 시간을 사용하는지 낭비하고 있는지를 좀 더 객관적으로 수치화해서 알 수 있습니다.방법은 배우 간단합니다.y
일정 기간을 정해놓고 체크하고 기록하시기를 바랍니다.y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세세하게 기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스쳐 지나가는 5분도 헛되이 버리지 않고 알차게 챙기는 여러분이 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