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여성가족부장관 제6회 청소년특별회의 본회의 격려사

격려사_여성가족부장관 제6회 청소년특별회의 본회의 격려사

연설자 : 여성가족부장관
제목 : 제6회 청소년특별회의 본회의 격려사
y
여러분 반갑습니다.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입니다.
올해 여섯 번째 맞이하는 청소년특별회의에서 청소년 여러분과 지도자, 전문가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이 자리는 차세대 주역인 청소년 여러분들의 제안을 듣고 정부정책에 반영해 미래한국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뜻 깊은 자리입니다.
특히 청소년 여러분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지난 5년간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건의를 하는 참여의 장으로 소중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올해 청소년특별회의는자기주도적 역량개발, 존중받는 청소년을 의제로 청소년과 학교, 청소년시설 및 사회가 함께 청소년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동안 각 지역에서 참신하고 다양한 활동을 해주신 청소년 여러분, 참으로 수고 많았습니다.
또한, 이번 본회의를 개최하기 위해 애쓰신 이시형 추진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 청소년과 함께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지도자 및 전문가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청소년 여러분! 이제는 여러분이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뚜렷한 의견을 바탕으로 소신껏 행동하는 것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주체가 될 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우리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올해의 정책의제가 말해주듯 급변하는 사회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대한민국의 청소년으로서 당당한 모습을 기대합니다.
그동안 여러분의 노력과 고민을 통해 제안된 정책과제들은 범정부적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6회 청소년특별회의를 거듭 축하하며, 참가하신 모든 분들에게 즐겁고 뜻 깊은 시간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1월 26일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