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여행사 워크샵 강사 격려 인사말(추억, 장소)

격려사_여행사 워크샵 강사 격려 인사말(추억, 장소)

추억이 있는 공간
여름휴가가 지나가자 다시 고요함입니다.
역시 관광의 꽃은 여름이지요.y
하지만 이 여름은 우리 내국인이 외국으로 나가는 일이 빈번합니다.
외국인이 우리나라로 많이 들어와서 국내 관광업이 지금보다 더 활기를 띠었으면 좋겠지요.y
우선 브랜드 커뮤니티를 위해 먼저 한국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찾아 상품화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관광상품은 일반상품과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관광상품은 필수적인 면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요.y
본인이 여유가 된다면, 시간이 된다면 언제고 떠날 수 있고, 모든 이들이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가시적이기 때문에 입소문과 구전효과, 광고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기능성 측면보다 감성적인 측면이 중요하므로 상품을 구성할 때 깊고 짙게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해야 합니다.
한창 겨울연가가 일본에서 부흥을 했을 때 겨울연가를 촬영했던 그 장소는 정말이지 일본인의 핫플레이스라고 해도 과언인 아니었습니다.
그 장소지에는 드라마 주인공의 추억이 있고, 그 이야기를 통해 가슴 벅차했고 눈물 흘렸던 시청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중요 관광명소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중국 관광객의 한국방문이 많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y
그들을 좀 더 끌어모을려면 케이팝, 한국드라마, 문화공연, 문화 유적지 등의 소재를 이용한 관광의 구성이 필요하겠지요.
한국관광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중국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수적입니다.
한번 형성된 커뮤니티는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한국관광에 대한 팬덤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리적으로 한국은 조그만 나라지만 한국 관광시장은 무한하지 않습니까.
중국인에게 한국관광이라는 브랜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면 한국을 한 번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대를 이어서 지속적으로 한국을 다시 방문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시아인을 넘어 유럽인까지 많은 한국에 대한 관심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한 첫 번째는 관광명소를 많이 만드는 것, 프로그램을 치밀하게 짜는 것, 무엇보다도 추억이 있는 장소를 만드는 것입니다.y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드라마 촬영지, 영화촬영지에 대한 관심을 쏟고 투자를 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한번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던 그곳을 더 발전시켜 관광객을 유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y
모닥불이 한꺼번에 확 타오르다가 점점 소멸하는 듯한 광경보다는 그 불꽃이 크기가 계속 유지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여행사 워크샵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