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중학교 동문회장 친목모임 격려인사말

격려사_중학교 동문회장 친목모임 격려인사말

긍정적인 내일이 오게 하려면 오늘, 지금 바로 긍정적인 생각하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중학교 회 졸업생 동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불안한 그림자는 어느새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 빛에 모두 사그라진 것만 같은데 이 열기에 우리를 옭죄고 있는 갖가지 문제와 걱정거리도 모두 사라졌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느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를 바라지만 어디 쉬운 일이겠습니까.
오늘 하루만은 사회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우리만의 작은 모임에 몸과 마음을 쉬셨으면 합니다.
8월의 열기가 느껴지며 도시는 한여름의 정점에 들어섰습니다.
더위가 언제쯤이면 한풀 꺾일까 생각해보지만 이것도 며칠 안 남았겠지요?
천천히 갈 것 같던 여름이 이제 조금씩 사라지고 있으니 조금 더 넉넉한 마음으로 시간을 보내도 좋겠습니다.
결실의 계절이자 곧 있으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게 되지요?
추석과 맞물려 일정을 정할까 하다 이번에는 조금 이르게 모임을 정하였습니다.
홀몸인사람은 거의 없어서 추석 때 거의 눈치를 보고 바쁘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어서 말입니다.
그래도 조금 이르게 만나서 술잔을 기울이며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좋지 않겠습니까.
여러 사람의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를 지켜보았다가 연말에 여러분과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추석을 핑계 삼아 여러분을 만날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추석이 되면 자연히 여러분의 얼굴이 떠오르고 다른 약속은 잡지 않게 되었습니다.
살뜰하게 서로의 경조사를 챙기며 안부를 묻고 평생 우정을 쌓아가는 우리 중학교 동문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미국 심리학자인 쉐드 헴스테더 박사는 자신이 가진 생각 중에 긍정적인 생각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크지 않다고 하였는데요.
우리는 하루에 대략 5만에서 6만 가지의 많은 생각을 한다.
그런데 문제는 그 생각 중에서 85%는 부정적인 생각이며, 단 15%만이 긍정적인 생각이다.
우리는 하루의 대부분을 부정적인 생각과 싸우면서 살아가고 있다.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결과를,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하루가 대부분 부정적인 생각으로 채워진다니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는데요.
의식적으로라도 하루를 사는 데 있어 되도록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친애하는 중학교 동문회 여러분!
우리 앞에 시간이 많이 있다고 여겨지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을 열심히 사는 결과가 내일이라는 사실을 인식한다면 오늘의 생각의 결과가 곧 내일의 결과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루를 살면서 얼마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사시는지요?
자문해보는 시간이며 긍정적인 내일이 오게 하려면 오늘, 지금 바로 긍정적인 생각하기를 힘쓰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늘 여러분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동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