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지역 주민자치 위원회장 불우이웃 돕기 격려인사말

격려사_지역 주민자치 위원회장 불우이웃 돕기 격려인사말

아무리 어둡다 하더라도 작은 불빛이 있다면 세상을 밝힐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여름의 열기가 어느새 사라지더니 이제는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날이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국물이 그립고 사람들의 빈자리가 더 쓸쓸하게 느껴지기 마련이지요?
아마도 날이 차가워진다는 것은 누군가의 체온이 더욱 간절해진다는 것과 같은 의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여름 그렇게 꺼림칙하던 대중교통 의자나 손잡이에 남아 있던 다른 이의 체온이 이제 날이 추워져감에 따라 고맙게 느껴집니다.
그러니 날이 추워진다는 것은 곧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고마움이 더 커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오늘 지역 주민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 행사를 위하여 그간 물심양면으로 행사를 준비하신 주민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사를 주최하며 느낀 것이지만 사람의 뜻이 모이면 큰일도 이루는 것 같습니다.
저희 자치위원회에서 계획만 하다 주저하였는데 이런 좋은 일에는 발 벗고 나서야 일이 이루어지는 것이지요.
기도와 후원 및 무료봉사를 통하여 오늘 모인 성금은 이웃을 위하여 귀하게 쓰일 것입니다.
김장과 결식아동을 돕는 데 사용이 될 것이며 겨울 연탄을 사용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도 작지만 큰 선물이 되리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일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함께 살아가는 우리 주민들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콘라드 힐튼 힐튼 호텔 창립자는 아무리 작은 것에서 출발하였다 하더라도 나중에는 큰일을 이루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크게 생각하고, 크게 행동하고, 크게 꿈꾸어라.
5달러짜리 보통 철 조각이 어떤 형태로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 본적이 있는가?
편자로 바뀌면 그 철은 10.50 달러가 된다.
못으로 바뀌면 3,250.85달러가 되며, 시계의 부속품이 되면 자그마치 250, 달러로 가치가 뛰어오른다.
이는 다른 종류의 물질, 바로 당신에게도 적용되는 것이다!
보통으로 생각하였을 때에는 그것에 머무르는 결과만이 존재할 뿐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시각은 긍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크게 생각하고 꿈꾸고 행동한다면 기적이 일어날 줄 믿습니다.
여러분!
작은 것에서 큰 가치를 볼 줄 아는 우리가 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의 작은 노력이 모여 감동과 희망이 될 것입니다.y
어둠 속에서도 작은 불빛이 보인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행사는 끝이 나겠지만 우리 마음속에 커다랗게 빛나 다음을 기대하게 만들 것입니다.
지속적인 후원과 성금 모금을 통하여 연말이 따뜻해질 수 있다면 좋겠네요.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지역 주민자치 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