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직장인 워크샵 강사 격려 인사말(마음, 얼굴)

격려사_직장인 워크샵 강사 격려 인사말(마음, 얼굴)

마음의 변화가 먼저
비포 앤드 애프터(before & after) 사진.
다이어트나 성형수술 뒤 외모가 얼마나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비교 사진을 뜻하지요.
사진 왼쪽이 변화하기 전 미흡함의 세계라면 오른쪽은 시간의 바다를 거쳐 개선된 신세계입니다.y
개선된 세계의 키워드는 다른 사람, 혹은 변형된 나이기도 합니다.
의학기술이든 헬스 트레이너의 도움이든 자신의 노력이든 달라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형수술을 한 뒤 나타난 개그맨의 동정 기사 제목이 다른 사람이 됐다.였을 만큼 달라지는 것은 동시대 관심을 끄는 뼈아픈 선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나은 상태와 지금보다 못한 상태를 보여주는 방식은 2011년 광고의 가장 흔한 수사학이기도 합니다.y
언어학자 월터 j.옹은 말합니다.
연설가는 적대자가 눈앞에 있다는 것을 상정하고 말한다.그래서 수사학은 본질적으로 대립적이다.
비포 앤드 애프터 사진의 수사학은 세상을 둘로 쪼개고 맙니다.
변한 곳과 변하지 않는 곳, 변한 당신과 변하지 않는 우리, 동그란 눈과 째진 눈.
하나의 얼굴이 아니라 비포와 애프터로 두 개 이상의 얼굴을 갖게 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요.
샤랄라 하는 분홍빛 음악과 함께 한 바퀴 빙 돌면 공주가 되는 게 아닌 것입니다.
칼과 피가 난무하는 고충은 물론이고 함부로 논할 수 없는 각자의 사정도 무궁무진할 터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비포 앤드 애프터 사진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양옆에 나란히 붙은 너무도 다른 두 사진이 동일 인물이라는 데 타인들이 깜짝 놀라게 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입니다.y
과거의 사진은 더 어두침침하게 못난이 상태의 표정으로 내놓습니다.
사진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 신비로운 의학기술과 노고의 세계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도록 믿게 하려는 것이 아닌지요.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자신이어야 하는데 우리는 너무 타인의 시선에 휘둘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y
본인 스스로를 의심하면 최선을 다할 수 없습니다.
자신을 믿지 못하면 누가 믿어줄까요.
얼굴이 변한다 한들 마음이 변하지 않으면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본연의 것을 먼저 변화시킴이 어떻습니까.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직장인 워크샵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