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청소년단체 선서식 격려인사말

격려사_청소년단체 선서식 격려인사말

자랑스러운 의 어린이
안녕하세요?
자연이 그 생명력을 더욱 충만하게 그리는 5월입니다.
푸른 옷을 입은 산과 들판이 더욱 풍성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햇빛이 쏟아지는 가운데 푸름이 무성해지며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이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하면 행복해 질 수 있으리라 생각하십니까?
제가 오래 산 것은 아니지만, 살아보니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더군요.가까이에서 찾는 행복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말을 비로소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내 눈앞에 있는 우리 아이의 성장 과정만 보더라도 행복함을 느끼신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행복한 삶을 살고 계신 겁니다.큰 것을 찾기보다 작은 것에서부터 행복을 찾아보는 5월 되시기 바랍니다.y
오늘 초등학교 청소년단체 합동 선서식을 맞이하여 늠름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힘차게 출범하는 대원 여러분에게 뜨거운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이 늠름한 대원들이 담당 선생님의 헌신적인 지도 아래 청소년단체의 명예와 선서를 지키며 훌륭한 청소년으로 커 나가는 모습을 보여 드리게 되어 기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대원 여러분!
여러분의 활동 여하에 따라 여러분 자신의 성장과 발전은 물론 앞으로 후배들이 청소년단체 활동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따라서 무엇보다도 여러분은 활동에 스스로 참여해야 하며, 또한 스카우트와 해양소년단에 가입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여야 합니다.
오늘 이 시간부터 여러분은 자랑스러운 초등학교 청소년단체 대원이라는 것을 항상 잊지 말고 부모님께 효도하고 공부도 잘하고 모든 일에 앞장서는 등 선서와 규율을 잘 지켜 모범 대원이자 모범 학생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여러분의 귀한 자녀를 청소년단체에 입단시킨 것이 매우 현명한 결정이라고 말씀드리면서 고마움과 함께 거듭 축하합니다.여러분의 자녀는 훌륭한 선생님의 지도 아래 단체 활동을 통하여 좋은 친구들과 사귀게 될 것이며 남을 이해하고 협동할 줄 알며 자기를 자제할 수 있는 참다운 지도자의 소양을 갖추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끝으로 본인을 비롯한 전 지도자들은 대원 여러분을 위해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하기를 축원하며 인사에 갈음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