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친목동호회장 친목회 안부인사말

격려사_친목동호회장 친목회 안부인사말

모든 것의 근원은 가정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옛말에 하나를 가진 사람보다 99개를 가진 사람이 더 욕심이 많다.라고 했습니다.
99개를 가진 사람이 하나를 더 채워 100을 만들고 싶어 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하나를 가진 사람은 자신이 가진 하나가 전부이고, 99개를 가진 사람에게 하나는 더 채워야 할 목적입니다.
그 하나가 누구에게 더 소중하게 느껴질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저는 한 개를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자신의 전부인데 어찌 소중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이 가진 하나를 얼마나 소중하게 생각하십니까?
더워진 날씨가 우리를 지치게 하는 6월입니다.지친 마음에 주위에 소중한 것들을 잠시 잊고 짜증만 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 바랍니다.여러분이 하나의 소중함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가정은 가족이 시작되는 곳입니다.어머니와 자녀는 모든 가족의 핵심입니다.그리고 우리가 사는 지역사회는 개인이 주축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 함께 모여 삶과 자원, 운명을 나누는 가족을 주축으로 세워졌습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모든 일은 가정, 가족에서 시작된다는 말입니다.
좋은 가정은 좋은 이웃으로 연결되고, 좋은 이웃은 좋은 지역사회를 좋은 지역사회는 좋은 국가를 만듭니다.
우리 친목동호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y
친목을 다지겠다는 이유 하나로 오히려 가족을 외면하는 등지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친목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줄이고, 모임을 위해 딸아이의 진심 어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잃고 계신 분을 위해 우리 동호회는 가장 기본적인 모토를 가정으로 삼을 생각입니다.
사실 우리는 친목이라는 이름 아래 가족과 우리가 하는 일을 약간은 소홀히 생각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그래서 올해는 친목 모임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모임으로 많이 주최할 계획입니다.이제까지는 우리끼리 맛있는 식사, 술자리를 즐겼다면 앞으로는 우리 회원들과 그리고 회원들의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하겠습니다.y
사업의 번창과 가족의 화합을 주제로 나를 살피고 세상을 살피는 동호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여러분의 사업과 가족의 평화를 위해서 모두 다 같이 건배합시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