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팀장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팀장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간절한 마음이 성공을 만듭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쩍 추워진 날씨에 적응이 안 되는 요즘입니다.오늘 책상 위에 있는 달력을 또 한 장 넘겼습니다.한 장 뒤 기다리는 숫자는 바로 12라는 숫자였습니다.
벌써 올해 달력도 마지막 장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12월에 걸맞게 매서운 찬바람이 불어옵니다.y
한 해 동안 회사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했습니다.이 성장이 더 뜻깊은 이유는 시장 상황과 여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우리 회사는 반대로 성장을 했기 때문입니다.그렇다면 시장 상황이 훨씬 좋아진다면 한 단계 더 큰 성장을 하게 되겠지요.
여러분, 12월입니다.회사에서는 한 해 실적을 마감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회사 업무 마감도 좋지만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회의시간에는 최근 착수한 프로젝트에 관해 논의하려 합니다.
프로젝트에 착수한 지 벌써 일주일이나 되었는데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아마 연말이라 다들 마음이 들떠서 그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우리는 매일 아침, 이 시간에 회의실에 앉아 모든 팀원이 아이디어 회의에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그런데 벌써 일주일 째 이렇다 할 방안이 나오지 않아서 서로의 눈치를 보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한마디 입 떼기가 어렵고, 누군가 나서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저 역시도 이것저것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회사 생활을 해 본 결과, 이럴 때는 현재 주어진 임무에 감정이입을 하면 일은 예상외로 쉽게 해결됩니다.새로운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법은 바로 문제 속으로 들어가서 그 문제의 일부가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y
회사가 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당장 사표를 쓰고 내 사업을 해야 먹고 살 수 있다.그런데 이라는 프로젝트만 잘 수행하면 평생 잘 먹고 살 수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우리는 어떻게든 발로 뛰어서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것입니다.
비슷한 사례도 찾아보고, 실제 성공사례를 통해 마케팅 방법을 배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 길거리로 나가 설문조사를 할 수도 있겠지요.y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합니다.직장에서는 무엇을 하든 월급이 꼬박꼬박 나옵니다.그러다 보니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할 때 절박하고 간절한 심정으로 사원들이 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저는 그것이 늘 안타깝습니다.y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하지 못할 시에 내 월급이사라진다는 마음으로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너무 격앙되어 이야기했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그만큼 회사 일을 내 일처럼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앞으로 일주일 동안 내 사업이라고 생각하고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서 보고하시기 바랍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팀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