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학원인모임회장 친목회 안부인사말

격려사_학원인모임회장 친목회 안부인사말

우리는 자랑스러운 학원 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하늘에서 정신없이 쏟아지는 빗소리에 잠시 아무 생각 없이 마음이 먹먹해집니다.
이렇게 비가 세차게 쏟아지는 날은 도로 위의 차 지나가는 소리도, 옆집에서 들리는 아이들 떠드는 소리도 저 멀리에 있는 듯 아주 작게 들립니다.y
그래서 비가 오는 날에는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우리 주변을 둘러싼 수많은 소음을 막아주니 말입니다.주변의 소음처럼 우리는 원하지 않는 소리에 너무 많이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소리까지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그래야 발전이 있을 수 있는 법이지요.어느 하나 존재 이유가 없는 것은 없습니다.
7월의 비 오는 날입니다.빗소리 덕분에 잠시 감성에 젖었지만, 현재 우리 학원가의 환경을 냉정하게 바라보지 않을 수 없는 요즘입니다.
지금 전 세계는 국가 간 무한 경쟁시대에 접어들며 나라마다 평생교육기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지금 이 21세기는 이미 평생교육시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대한민국의 실용성 교육은 학원교육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외국어 습득은 물론, 자동차 운전 및 각종 공무원시험 준비뿐 아니라 컴퓨터, 요리, 패션, 음악, 미술 등 각종 기술 및 예술을 배우기 위해 다들 학원을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너무도 자랑스럽게도 현재 우리나라의 95% 이상의 실용성 교습을 우리 학원이 담당하고 있습니다.다변화되고 다양화되며 급변하는 이 시대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채울 수 있게 된 사실이 너무도 뿌듯합니다.
우리뿐 아니라 다른 학원 역시도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있습니다.지금 대한민국이 전 세계 12위권의 경제 대국으로 자리매김하며 교육 강국이 되었음은 전국 100만 학원 인의 노고를 빼놓고는 도무지 이야기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자긍심을 가져야 합니다.당당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학원 인이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전국의 학원장 독서실장 여러분!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심으로 국가와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교육기관으로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노력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