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회의시간 사원 격려인사말

격려사_회의시간 사원 격려인사말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생각합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이렇게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y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하늘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손닿을 수 없이 높고 측량할 수 없이 넓은 하늘을 보면서 자연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하늘의 크기와 높이는 이렇게도 크고 높은데 손바닥 한 뼘도 안 되는 제 마음의 크기를 반성하게 됩니다.가을 하늘처럼 더 넓은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저는 우리 지사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존중하며 여러분의 의견과 현장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들어 최대한 업무에 반영하겠습니다.
앞으로 저의 운영방침 몇 가지 말씀드리면, 첫째 자기분야에서 최고가 됩시다.
세계에서 제일 높은 산은 에베레스트 산이라는 것은 초등학생들도 다 알지만 두 번째로 높은 산은 대학생도 잘 모릅니다.이것이 바로 1등의 위력입니다.
제 25회 세계올림픽 마라톤에서 1등한 황영조는 누구나 알지만 2등한 사람은 아는 사람이 적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각자는 자기분야에서 최고권위자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그리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생각합시다.
저는 108계단을 오르내리는 학교에 다녔는데 학생들의 반응은 대개 두 가지였습니다.
하나는 아침저녁 그 많은 계단을 오르내리며 높은 곳에 학교 지은 것을 탓하는 학생과 매일 108계단을 오르내리니 자동적으로 하체운동이 되어서 좋고, 학교가 높은데 있으니 전망도 좋다.고 말하는 학생이 그 둘인데, 전자보다 후자가 훨씬 매사에 적극적이었고, 인간관계도 원만하였고, 학교성적도 우수하였습니다.
똑같은 현상을 어떻게 보느냐? 하는 작은 차이가 결과적으로 큰 격차를 만들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남을 함부로 험담하지 맙시다.우리 속담에 남의 이야기는 3일 굶고도 한다.는 말이 있지만 남을 함부로 비판하는 것이 얼마나 무책임하고 경솔한 짓인가요?
우리는 곧 잘 한 단면만 보거나 남의 말만 듣고 남을 쉽게 평하는 일이 많습니다.
내 눈으로 보고 내 귀로 듣고 내 스스로 자주적인 판단을 해야 합니다.y
이해 못하는 사람이 오해를 잘 하고, 집단 편견이 역사를 망쳐왔습니다.y
우리 동료나 이웃을 함부로 비판하지 맙시다.
끝으로 건설적인 의견은 자유롭게 말하되 불평은 하지 맙시다.
이 직장은 여러분 스스로가 선택한 여러분의 직장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불평할 만큼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여러분이 고쳐야 할 일 들입니다.y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맙시다.그리고 이왕 할 일은 기분 좋게 합시다.y
내가 번영하는 곳에 나의 조국이 있다.는 말과 같이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회사와 더불어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