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공기업 8주년 창립기념식 대표인사말

기념사_공기업 8주년 창립기념식 대표인사말

변화의 중심
사랑하는 가족 여러분!
봄이 온 듯하더니 한낮이 되니 벌써 여름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여자의 마음은 갈대라고 하더니, 여자의 마음보다 더 갈대 같고 변덕스러운 것이 날씨가 아닐까요?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봄이라기보다는 겨울의 끝자락 같았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 벌써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심지어 낮엔 덥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 보면 봄을 온전히 즐길 시간도 없이 여름을 맞이해야 할 듯합니다.1년에 단 한 번뿐인 짧은 봄입니다.돌아보며 후회하지 않을 만큼 더 많이 즐기시기 바랍니다.y
오늘은 우리 가 출범한 지 8주년이 되는 뜻깊은 날입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인정받는 일등 공기업으로서 이렇듯 괄목할만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직원 여러분!
지금 우리는 참으로 격변의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기존에 당연시 여기던 상식과 최고라고 믿었던 방식들이 여지없이 구시대적인 것으로 치부되고 있으며,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컴퓨터와 인터넷의 이점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올리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제는 sns가 출현하여 기업경영에 영향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발 앞서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인 기업들은 홍보는 물론이고 마케팅과 판매, 각종 이벤트에도 이를 활용하여 선도기업으로서의 시장 지위를 굳히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국내 유명기업이 스마트폰 개발에 불과 몇 개월 뒤처지면서 현재 선두기업과 엄청난 격차를 보이고 있는 사례도 있습니다.이는 격변의 시대에 예리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좋은 예이며, 후발주자로서 이제 갓 이러한 흐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우리 가 변화의 파고에 어느 정도 대응력을 갖추고 있는지 자기반성의 기회로 삼을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우리는 매출 1조 원 이상 달성이라는 크고 원대한 목표를 설정해 놓았습니다.
내실 있는 성장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올해 우리가 반드시 달성해야 할 약속입니다.
일견 버거워 보이는 듯도 하지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눈높이를 한 단계 높게 두며, 일하는 자세를 좀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가진다면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선택과 집중의 원칙 아래 의 미션을 차질 없이 수행하는데 전력을 다하고자 하며, 직원 여러분의 협조와 관심 그리고 노력 부탁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