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농아인협회장 창립기념식 인사말

기념사_농아인협회장 창립기념식 인사말

장애우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랑하는 청각장애우 여러분과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느덧 봄도 마무리를 준비하는 5월입니다.불과 10년 전만 해도 5월은 한창 봄을 즐길 때였습니다.그러나 요즘엔 겨울과 여름이 길어지고 봄과 가을이 많이 짧아졌습니다.실제 봄을 느낄 수 있는 때는 12개월 중 단 1개월이라고 합니다.
짧고 부족하기에 더 간절해지고 아름다운 봄입니다.따뜻한 햇볕에 시원한 바람에 이제 조금의 시간을 더하면 뜨거운 햇볕과 습한 바람으로 변해갈 것입니다.더구나 올여름은 예년보다 유난히 덥고 비가 많이 와 힘겨울 것이라고 합니다.
창을 활짝 열고 창을 통해 들어오는 봄바람과 햇살 맞으며 다가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운 보충하시기 바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봄, 순간순간을 좀 더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길 기대합니다.
농아인 협회 창립 10주년을 맞게 된 것을 장애우 가족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농아인 협회가 10년의 짧지 않은 역사를 이어 왔습니다.청각장애우의 복지와 인권 신장을 위한 농아인 협회 지부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y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정적,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 또한 잊지 않을 것입니다.특히 열악한 사회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우 여러분과 그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농아인 협회는 청각장애우에 대한 사회인식의 재고, 정보제공, 적극적 사회진출과 참여를 위해 많은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하고 시행하여 왔습니다.그 일련의 활동은 청각장애우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었으며 협회는 장애우들의 복지와 권익을 대변하는 없어서는 안 될 친구이자 후견인입니다.
청각장애인들의 노동권침해, 취업조건차별, 성폭력 등 인권문제가 심각합니다.청각장애인 인권문제 해결의 근본은 의사소통과정보 접근의 벽을 제거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아울러 수화언어가 언어로서 대접받지 못하는 문제점 등은 청각장애인인권보호의 큰 걸림돌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장애우들이 진정한 우리의 이웃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넓히는 한편 법적, 제도적 방안을 마련하여 장애우들의 권익이 부당하게 침해당하는 일이 다시는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이를 위해 저 또한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
청각장애우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농아인 협회 일꾼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뜻깊은 행사가 협회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발전적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