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단체장 가정의달 세계인축제 기념인사말

기념사_단체장 가정의달 세계인축제 기념인사말

새로운 것에 도전하여 삶의 활력을 되찾으세요.
친애하는 시 시민 여러분!
아름다운 자연이 싱그러운 생명력을 자랑하는 5월입니다.
시선이 닿는 곳 어디를 보아도 강인하고 푸른 생명이 자라고 있어 선이 굵은 봄을 느끼게 해 주는데요.
이렇게 좋은 날에 시 세계인 축제를 개최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긴 잠에서 깨어나 손톱만 한 새싹이었다가 이제는 잎이 무성해지고 꽃이 화려하게 피어나서 당일 축제의 설렘을 더해주고 있는데요.
잠깐은 겨울의 역경과 시련 속에서 고생했었지만 지금은 쑥쑥 자랄 일만 남은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에게도 미래를 보자면 자신이 예상하고 생각한 것 이상의 시련이 존재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날씨 좋은 날이 오는 것처럼 분명 긍정적인 미래가 활짝 열려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다 보면 좋은 날이 올 것임을 가슴 속에 깊이 새기며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화창한 봄날을 알리기라도 하듯 햇볕에 바짝 달구어진 아스팔트 도로 위에 아지랑이가 선명하게 피어오르고 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바야흐로 봄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있는 것입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시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오늘부터 일주일간 마련하여 진행될 텐데요.
가족 간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한 가족 딱지치기 대회와 우드를 이용한 가족 책갈피 만들기 행사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다문화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국가별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세계별 전통놀이 체험도 진행이 되니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가 맞는 것이지요?
이채욱 ge 헬스케어 아시아 회장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에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나는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이 일의 좋은 점이 뭔지를 쭉 메모한다.
나는 그것을 백지와의 대화라고 부른다.
백지 위에 좋은 점을 나열하다 보면 더 좋은 점이 나오고 그것을 반복해서 읽다 보면 그 일을 사랑하게 된다.
사랑하다 보면 당연히 열정이 나오고, 그러다 보면 또다시 긍정적인 행운아 마인드가 나오는 선순환 구조가 계속되는데, 그런 노력을 하다 보니까 열정과 긍정적 사고가 몸에 배었다고 생각한다.
자신에게 알맞은 열정을 찾아내고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하겠습니다.
성공하기에 가장 적절한 항목들을 찾다 보면 어느새 부정적인 요소가 채워질 틈이 없겠지요?
시도하고 또 시도하여 성공을 이루는 우리 시민 여러분이 되셨으면 합니다.
중요한 것은 목표한 바를 생각으로만 하지 않고 실천하여 결국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일임을 명심하십시오.y
우리 시 문화시민이라면 도전과 열정에 민감한 사람들이라 생각합니다.
그것을 향하여 끊임없이 나아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시 단체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