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대표이사 기업바자회 행사인사말

기념사_대표이사 기업바자회 행사인사말

가족 간의 소통을 계획하고 감동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더위가 선선하게 변했고 그 선선함이 이내 서늘함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서늘함은 곧 차갑게 변할 것인데 겨울을 슬기롭게 보낼 월동준비는 착착 잘 되고 있으신지요?
연말을 앞두고 한해를 정리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조바심이 한동안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무덥고 습하던 바람은 아주 오랫동안 우리 주위에 머물렀지만 건조하고 서늘한 바람은 우리 주위를 오래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올가을은 유난히 짧다고 하는데 겨울을 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 우리를 스쳐 지나가는 모든 것이 우리에게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이사람이든, 시간이든, 물건이든 우리 주위에 있는 것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 가지는 하루 보내셨으면 합니다.
어느덧 10월의 중반에 접어들었습니다.
굉장히 짧은 가을의 끝에 서서 겨울을 서둘러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유난히 가을이 짧은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오늘 출근길에 문득 얼굴이 시릴 정도의 차가운 바람이 불어옴을 느꼈습니다.
이제는 에어컨이 아닌 온풍기가 필요한 계절입니다.y
이맘때가 가장 마음이 외롭고 추울 때이죠.
이럴 때일수록 가족끼리 더욱 따뜻한 존재가 되어주며 따뜻한 말 한 마디라도 건네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누군가의 곁에서 응원해 주고 믿음을 주는 존재는 따뜻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올 겨울이 가기 전에 가족 간에 좋은 일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가오는 이번 바자회에 여러분의 후원과 나눔을 기다리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물하고 가족 간에 소통을 계획하셨으면 합니다.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창업 회장은 기업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늘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을 던져야 한다고 했는데요.
인격이란 인간으로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학습 해야 터득할 수 있다.
스포츠맨이 매일 근육을 단련하지 않으면 훌륭한 몸매를 유지할 수 없듯이 경영자도 눈 깜짝할 사이에 타락하고 만다.
기업의 요체는 대의명분을 확립하고 경영자가 바르고 고매한 마음가짐을 유지하는데 있다.
인간으로서 기업으로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늘 자문자답하면서 연마해야 한다.
그렇습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인간도 살아가면서 고매한 마음을 가지도록 늘 자신을 돌아볼 줄 알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누가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인가?
한 번도 실패함이 없이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데에 인간의 참된 영광이 있다.라고 스미스가 말했습니다.
인격도야는 인간이 훌륭하게 깨칠 수 있는 행위이고, 이를 통하여 참된 성공에 다다르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패했다고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서 성공을 성취하는 인간이 되어야 함은 물론입니다.y
인생의 말년에 이르러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았을 때에 하지 않은 일로 인하여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도전하고 배움을 완성해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일반기업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