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대표이사 3.1절 기념행사 안부인사말

기념사_대표이사 3.1절 기념행사 안부인사말

어려운 순간 하나가 되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루가 더 지나면 3.1절을 맞습니다.매년 이날이 오면, 우리는 그날 온 나라에 물결쳤던 자주독립의 함성을 되새기게 됩니다.암흑이 이 땅을 뒤덮고 있던 시절, 우리 선조는 맨주먹으로 일어나 독립만세를 부르며 일제의 총칼에 항거했습니다.우리 겨레의 굳은 자존의지와 기상을 전 세계에 내보였습니다.
나라를 되찾기 위한 선열들의 열망과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 우리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아마 그날 선조의 숭고한 희생이 없었다면 지금 우리는 행복했을까요? 그리고 우리나라가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나라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격동의 시대를 거치며 우리의 애국선열들은 끈질긴 독립항쟁으로 나라를 되찾았습니다.우리는 적어도 3.1절만큼은 선조의 희생에 감사하고 또 감사해야겠습니다.쉬는 날이라고 마냥 좋아하지 마시고 약 한 세기 전 그때를 기억해야겠습니다.y
선조의 마음을 새긴다면, 우리는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해 더 큰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나라 발전이라고 하면 무언가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 대한민국 국민인 나 자신의 발전이 결국 나라의 발전입니다.그리고 우리 회사의 성장 역시도 나라 발전의 기틀이 될 것입니다.
우리 도 지난 30년의 세월 동안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근래 전 세계의 경제가 불확실성의 딜레마에 빠져 방향을 잃고 흔들리고 있습니다.93년 전 그때 대 격변의 시대에 있었던 것처럼, 지금 우리는 역사의 큰 소용돌이 속에 있습니다.
기업은 국내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작년 4분기에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26%, 순이익 83% 상승이라는 호 실적을 기록하였고, 올해 상반기에도 약 20%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이렇게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도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민족정신 때문이 아닐까요? 우리 민족은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저앉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똘똘 뭉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역시 어려운 순간 하나가 되어 잘 이겨냈고 그리하여 예상보다 훨씬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열심히 땀 흘려 노력한 임직원들과 우리가 만든 제품을 애용해주신 대리점과 소비자들, 그리고 본사를 뒤에서 받쳐주신 협력업체들과 주주 여러분 덕분으로 생각합니다.앞으로 우리 기업은 아무리 어려운 환경에 처하더라도 지금처럼 꿋꿋이 이겨낼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여 세계 속에서 빛나는 태양 같은 회사로 키워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며, 전 세계인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