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사회적기업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 인사말

기념사_사회적기업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 인사말

연설자 :노동부차관 정종수
제 목 : 사회적기업 서포터즈 발대식
y
안녕하십니까? 노동부차관 정종수입니다.바쁘신 중에도 사회적기업 홍보대사직을 흔쾌히 수락하고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이수근님, 그리고 생활속에서 살아 숨쉬는 홍보를 담당하고 계시는 제1기 사회적기업 주부서포터즈와 블로그기자단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회적기업육성법 시행 2년만에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기업이 탄생하여 활동하고 있는 배경에는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2007년 54개로 출발했던 사회적기업이 2009년 현재 244개로 늘면서, 2천개에 불과했던 일자리도 1만개 가까이 늘어나, 고용없는 성장이 심화되는 가운데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를 실현하는, 유력한 대안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특히,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시장기능으로 해결되기 어려운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익도 창출함으로써, 사회적 목적과 사업의 지속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것입니다.정부도 사회적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확충 가능성에 주목하면서 사회적기업 육성을 국정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사회적기업에 대해 잘 모르는 국민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오늘 행사는 사회적기업이 보다 더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민일꾼 이수근님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주부서포터즈와 블로그기자단의 발대식을 통해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생활속 홍보를 맡아주시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함께 가는 사회와 지속가능경제를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기 위해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도 많지만,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를 토대로 정부도 차근차근 준비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아무쪼록 오늘 홍보대사로 위촉되실 이수근님과 주부서포터즈 및 블로그기자단의 종횡무진 활약을 앞으로 기대하며, 다시 한번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09년 7월 14일
노동부차관 정종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