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삼림조합장 시민초청 강연회 기념인사말

기념사_삼림조합장 시민초청 강연회 기념인사말

부주의로 인하여 소중한 삼림을 잃지 않으려는 각별한 노력이 요구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름에는 내내 쏟아지던 비가 세상을 가득 습기로 메울 때가 있었는데 요즈음에는 어떤가요?
건조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면서 대기를 점차 바스락거리는 건조한 공기로 바꾸어놓고 있습니다.
가을이 도래하였다는 소식은 곳곳에서 잇따른 화재 사고가 잦아졌다는 소식으로도 알 수가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자연재해가 아닌 인간의 부주의에 의해 일어난 참사가 이어진다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산을 지키고 보호해야 할 사람으로서 산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일일이 삼림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아시다시피 묘목이 장성한 나무로 자라기까지 십수 년이 걸립니다.
그러나 화마 앞에서는 순식간에 사라져버리는 것이 또한 나무입니다.
자연은 우리에게 너무나 큰 선물을 주지만 인간의 부주의로 인하여 소중한 선물을 잃게 만들기도 합니다.
요즘에 단풍을 즐기러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는 것이사실이지만 버린 담배꽁초로 인해 산불이 발생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어 가슴이 아픕니다.
더불어 곳곳에서 누전과 부주의로 인한 건물 화재 소식도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는데요.
한순간의 실수로 잃을 것이 많음을 항상 생각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바쁘신 중에도 이렇게 귀를 기울여 삼림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해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밤과 건 표고버섯을 준비하였는데 앞으로도 우리 임산물을 많이 애용 부탁드립니다.
당태종은 정관정요에 사람이라면 잘못을 고칠 줄 알아야 한다고 조언한 바 있는데요.
사람은 거울에 자신의 모습을 비추어보아 의관을 제대로 바로 잡을 수 있다.
또 역사를 거울로 삼으면 시대의 흐름과 국가의 흥망성쇠를 알 수 있으며,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그 사람을 모범으로 하여 선악을 판단할 수가 있다.
나는 항상 이 세 개의 거울로 나의 잘못을 고쳐왔다.
이제 위징을 잃으니 마침내 하나의 거울을 잃어버린 셈이다.
자신을 돌아보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게 스스로 재정비할 수 있다면 성공하기 위한 첫걸음을 떼었다 할 수 있습니다.y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며, 본이 되는 사람의 행실을 좇아 좋은 행동을 배우는 것 또한 일생을 살며 자신이 노력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여러분!
나를 되돌아보지 못하고 자신을 알지 못할진대 하물며 다른 이를 어떻게 돌아보고 보살필 수 있다고 말한단 말입니까.
우리 아이들에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위대한 자연을 선물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조금만 이동시에 경계해 주시고 가급적 음식조리가 허락되지 않는 구역에서 조리를 하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는 근절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삼림조합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