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여성가족부장관 국립 아동청소년 미래디딤센터 기공식 기념사

기념사_여성가족부장관 국립 아동청소년 미래디딤센터 기공식 기념사

연설자 : 여성가족부장관
제목 : 국립 아동청소년 미래디딤센터 기공식 기념사
y
안녕하십니까.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입니다.
오늘 위기청소년을 위한 거주형 치료 재활센터인 국립 아동청소년 미래디딤센터 기공식을 빛내기 위해 참석해 주신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최영희 위원장님과 김학규 용인시장님을 비롯한 참석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먼 길을 마다않고 와주신 지역주민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곳에 건립될 「국립 아동청소년 미래디딤센터」는 2005년 최영희 위원장님께서 국가청소년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임하실 때 단초를 마련하셨고, 그 간 사업 추진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오늘 기공식을 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기획재정부, 경기도와 용인시, 한국감정원 등 관계자 여러분들과 부지를 제공해 주신 용인시 주민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인터넷 게임중독, 우울증 등으로 거리를 방황하는 위기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인터넷 게임 중독으로 벌어진 모자의 비극적 사건은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이러한 청소년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국립 아동청소년 미래디딤센터」를 이곳에 건립하고자 합니다.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진 이곳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의 등불을 새롭게 밝힐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부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들을 위한 보다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센터 기공식에 참석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청소년정책 관계자, 지역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1월 25일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