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여성가족부장관 멘토링 협약 및 자매 결연식 기념 인사말

기념사_여성가족부장관 멘토링 협약 및 자매 결연식 기념 인사말

연설자 : 여성가족부장관
제목 : 멘토링 협약 및 자매 결연식 기념사
y
안녕하십니까.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입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멘토링 협약 및 자매 결연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특히, 여성인력 양성과 경력 개발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여성가족부와 공동협력하기로 해주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시원 총장님과,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흔쾌히 대표 멘토가 되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경제성장의 새로운 동력인 여성인적자원의 개발과 활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직업 선택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어렵게 사회에 진출했더라도 진로변경에 막막해 하는 여성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에 여성가족부는 2002년부터 여성들에게 다양한 직업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멘토의 경험과 지혜를 멘티 여러분과 공유하도록 멘토링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4천3백여 쌍의 멘토-멘티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직접 만나 코칭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커리어 코칭 서비스를 시작하여 멘토링 효과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오늘 멘토링 협약 및 자매결연식을 계기로 여러분 모두 자신의 목표를 향해 더욱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열정적인 여성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멘토와 멘티가 열린 마음으로 서로 도우며 신뢰를 쌓고, 이렇게 형성된 유대가 오래도록 지속되어 여러분 모두가 가족과 사회의 중심에 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오늘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10년 7월 19일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

Advertisement